[팩트체크] 일본의 이상한 온라인 수업? 사실은 개학식이었다
상태바
[팩트체크] 일본의 이상한 온라인 수업? 사실은 개학식이었다
  • 장부승
  • 승인 2020.04.20 11:48
  • 댓글 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0 (뉴스톱 댓글달기는 회원으로 가입한 분만 가능합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하류 2020-04-20 14:42:41
일본에서 한국의 드라이브 스루, PCR 검사 왜곡할 때는 입닫고 얌전히 계셨지요? 그러다가 한국에서 일본 조롱하는 기사들 뜨니까 이렇게 분기탱천해서 장문의 글을 기고하지요? 누구 말마따나 당신 머릿속에는 일본밖에 없지요? 하여간 이사람의 국제적 균형감각은 정말 어이가 없고 실소만 나옵니다.

정하류 2020-04-20 14:53:36
그리고 왜곡은 장부승이 니가 하고 있네요. 개학식은 수업 아닙니까? 수업이라는 단어의 개념부터 공부하고 오십시오. 사전적으로 학습을 촉진시키는 활동 및 작업이 모두 수업의 함의 안에 포괄되죠. 그리고 철저하게 일회성으로만 치뤄진 행사처럼 얘기하는데, 개학식이든 뭐든 한번 저렇게 어이없는 방식으로 모였으면 이미 선례를 만든거죠. 나중에 또 저렇게 모이지 못하라는 법 있습니까? 문제적 현상을 보고 문제를 삼긴커녕 일본을 어떻게 감싸고 돌지만 고민하는 당신의 문제의식이 참 문제인 것 같습니다.

끙끙차 2020-04-20 16:44:19
야이 진짜.. 글쓴이 일마는 일본이 왜 욕먹는지 근본적인 이유를 하나도 모르는구만.. 애들 간격봐라.. 안전해 보이냐? 재채기 한번 하면 침방울이고 콧물이고 주변인에 직빵으로 튀어가겠구만.. 저 풍경의 의미는 교사와 학부모들이 애들의 안전보다 더 중요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단거여.. 예정된 일정을 지키고 학습절차를 준수하는게 애들의 안전보다는 더 중요했다고 생각한겨.. 우리 한국인들은 그 발상의 고지식함과 저열함을 비웃는거여.. 미에현 확진자가 적다고? 에라이.. 감염병 대처에서 예방이 최우선이라는 것도 모르냐.. 불과 한달전의 일본도 확진자 적다고 자뻑하다 지금 쭉쭉 늘어나셨지..

talos 2020-04-20 19:09:45
역시 사람보다는 시스템이 더 우선인 일본! 시스템이 먼저다 ㅋㅋㅋㅋㅋㅋㅋ 의료붕괴 일어나니까 적극적인 의료를 하면 안되고, 학업 스케줄을 실행해야 하니까 학생들은 일단 나와야 한다 ㅋㅋㅋㅋ 사람이 위험해지는 걸 감수하고 시스템을 우선 지켜야 한다는 일본! 참 한결같은 잉여력이네. 역시 카미카제 같은걸 저질렀던 이유가 있어. 사람은 희생되도 체계는 지켜야지 암. 아암!

사도 2020-04-20 22:12:05
필자는 일본에 대한 한국의 관심이 불편한가? 우리는 일본이 대처를 못하고 있으니 못한다고 얘기할 뿐이다. 대처를 잘하고 있는데도 못한다고 한다면 왜곡일 게다. 그것이 일본이 한국에 했던 짓거리다. 일본의 정부언론은 방역문제를 한낱 나라간 감정싸움의 일부로 편입시키는 철없는 짓거리를 했고, 현재 댓가를 치르는 중이다.

코로나 정국에서 일본이 걸어온 길은 잘못된 방식, 잘못된 판단, 잘못된 홍보로만 점철되어 있다. 이러고도 존재감이 대단하지 않기를 바라면 도둑놈 심보다. 쓰나미가 몰아치는데 여태 물장난이나 한 셈이다. 그러면 광대처럼 웃음거리가 되는 게 세상 이치다. 필자는 동의하지 않을 것이다만, 상기한 내용이 팩트라는 점에 필자의 동의 따위는 필요없다. 이미 WHO의 일본계 인사도 유사한 지적을 했으니까.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