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반론] '멍청한 이유'로 사람을 죽이는 나라는 있다
상태바
[재반론] '멍청한 이유'로 사람을 죽이는 나라는 있다
  • 더사실포럼
  • 승인 2020.10.19 12:48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뉴스톱 댓글달기는 회원으로 가입한 분만 가능합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midsommar 2020-10-22 15:16:14
* 웁살라 지역의 강화된 통제에 대한 링크입니다. 락다운과 같은 강제적 조치가 아니라는 점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svt.se/nyheter/inrikes/senaste-nytt-om-coronaviruset

midsommar 2020-10-22 15:15:26
4. 왜, 악마화?
이 글을 쓰신 필자님께서는 지나치게 스웨덴을 악마화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국의 댓글들을 봐도 "노인 집단학살", "미개하다"와 같은 반응이 넘쳐나고요.
코로나는 세계적 질병입니다. 한국이 우수한 성적으로 코로나를 막아냈지만 다른 나라를 욕할 자격은 없습니다. 질병을 이겨내기 위해 인류애와 연대의식을 발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나라에게 멍청하다고 비웃는 것 대신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응원해주면 좋겠습니다.
(비웃는 의도가 아니었다면 죄송하지만, 공격적인 칼럼의 말투가 마치 비웃는 것처럼 느껴져서 마음이 많이 아팠습니다.)

midsommar 2020-10-22 15:14:40
3. 락다운을 도입할까?

최근 스웨덴에서도 확산이 다시 일어나고 있기 때문에 공공보건청은 특히 스톡홀름 근처의 웁살라 지역에 대한 통제를 강화하였습니다. 대중교통의 탑승 제한, 파티의 개최와 참석 제한, 가능한 집에서 머물고 집에서 일하기 등이 그 통제입니다. 그러나 이번에도 강제적 조치는 없습니다. 기자회견에서 또한 이러한 것을 권고한다는 말을 했습니다. 식당과 상점 방문은 권장사항(거리두기)를 지킨다는 조건 하에 여전히 가능하다는 말도 함께 했었고요.
사실 락다운과 같은 강제적 도치는 스웨덴 헌법에서 인정하지 않는 조치입니다. 결론적으로, 비즈니스인사이더의 가짜 뉴스이고 이것을 제대로 검증하지 않은 주장이라고 생각합니다.

midsommar 2020-10-22 15:11:15
WHO 또한 마스크는 효과가 없다는 것을 상당기간 고수했고, 마스크를 의무화한 유럽의 다른 나라에서 심각하게 일어나는 2차 확산과는 달리 스웨덴은 최근 수치가 늘어나긴 했지만 정점보다는 낮은 상태입니다. 마스크는 분명 효과가 있겠지만, 이는 시민들이 잘 따라줄 때 의미가 있습니다. 마스크 없이도 여름에 감염을 늦췄듯 오히려 시민들의 협조를 구하는 것이 더 좋은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midsommar 2020-10-22 15:09:45
말씀드렸듯 다른 나라들은 봉쇄를 했다가 풀면서 감염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봉쇄가 끝난 것이 코로나가 끝난 것이라고 오해한 것일 수도 있겠죠. 그러나 스웨덴은 다른 나라보다 약한 조치를 도입했지만 이를 계속 이어나갔고, 코로나가 끝났다는 거짓 인상을 심어주지 않았습니다. 마스크 착용명령 또한, 도입하면 해제하기는 힘들고, 도입될 시 예상되는 거부반응에 대해 종합적 고려를 했을 것 같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