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클리] '내 새끼를 꺼내주세요' 어미개 모성애에 450만 클릭

  • 기자명 정현웅
  • 기사승인 2020.08.19 16: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버텨줘서 고마워”, “보자마자 눈물났다.. 생명의 소중함”, “구조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8월 12일 보도된 MBC 뉴스데스크의 <[단독] '내 새끼 꺼내주세요' 땅 파며 울어 알린 어미개> 영상에는 현재까지 총 7000여개의 댓글과 함께 450만 이상의 조회수가 발생했다. 50여일간 지속된 장마로 전국 곳곳에서 수해 피해가 많이 발생한 가운데 경기도 이천에서 수해 현장 복구를 위해 주민들과 자원봉사자들이 복구 작업을 시작했는데 이때 무너진 건물 잔해를 향해 한 마리 어미개가 계속 울부짖는 것을 이상하게 여긴 사람들이 건물 잔해를 먼저 정리하는 과정에서 매몰되어 있던 새끼 강아지들을 구조한 영상이다.

누리꾼은 댓글을 통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버텨줘서 고마워”, “보자마자 눈물났다.. 생명의 소중함”, “구조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짖는 소리에 관심 가지고 생명을 구해줘서 감사 감동입니다등 감동적이고 다행이라는 반응과 어미개와 새끼 강아지에 대한 응원, 구조자들에 대한 감사 표시를 하는 반응 등이 다양하게 나타났다. 최근 폭우로 인한 피해, 인명 사고 내용 등으로 안타까운 뉴스들이 대부분이던 시점에 올라온 가슴 따뜻해지는 뉴스에 누리꾼의 클릭이 이어진 것으로 추정된다.

 

이 영상은 20년 33주차 1위이자 현재 기준으로 20년 전체 총 조회수 1위를 기록했다. 뉴스 보도 12시간 후에 집계했을 당시 총 조회수는 269만9070회로 나타난 가운데 이 중 다음 조회수가 91만8675회로 올해 다음에 업로드된 방송 뉴스 영상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것으로도 나타났다. 그리고 올해 4번째로 조회수 200만 이상을 기록한 뉴스이며 역대 조회수 200만 이상을 기록한 뉴스 4건 모두 MBC 뉴스데스크에서 보도한 뉴스로 나타났다.

본 조사는 2020년 8월 10일부터 2020년 8월 16일동안 지상파(SBS,KBS1,KBS2,MBC) 4사와 종합편성채널(JTBC, MBN, 채널A, TV조선) 4사가 네이버, 다음(카카오 TV), 유튜브에 업로드한 저녁메인뉴스, 아침뉴스를 방송 12시간 후에 집계한 결과이다.

 

 

2위는 8월 12일 보도된 SBS 8뉴스의 <"엄마가 술 취해 때려요" 맨발로 편의점 뛰어온 10살>로 집계 당시 총 조회수 79만7714회로 나타났다.

이 영상은 10살 소녀가 술에 취한 어머니에게 심하게 폭행을 당하고 맨발로 집을 뛰쳐나와 편의점으로 도망친 내용으로 당시 아이는 헝클어진 머리에 코피를 심하게 흘리고 있었으며 어머니에게 목 졸림을 당하고 머리를 맞았다고 이야기하며 불안해하는 아이를 편의점 직원과 시민이 진정시키고 경찰에 신고한 사건이다. 이 보도로 피해 아동을 걱정하는 반응과 아동학대에 대해 강력한 처벌과 근절 대책이 마련되어야 한다는 의견, 그 외에도 피해 아동 부모를 향한 비난이 다수 나타났다.

 

3위 영상은 8월 13일에 보도된 MBC 뉴스데스크의 <이장은 흙 내놓고 주민은 둑 쌓아힘 합쳐 수해 피했다>로 집계 당시 총 조회수 45만5053회로 나타났다.

이 영상은 충북 단양의 한 마을에서 폭우 때문에 하천이 빠르게 불어나 범람하여 침수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마을 이장이 자신이 사비로 사놓은 흙을 트럭으로 가져와 하천 다리 앞에서 마을 주민들과 함께 30분 동안 자루에 모래를 담아 제방을 만들었고 나중에 결국 넘쳐난 하천이 둑을 넘지 않아 수해 피해를 막았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기사 작성일(8월 18일) 기준 총 누적 조회수 98만 회 이상 댓글은 1800여개 발생했다. 댓글 내용으로는 이장님 정말 지혜롭다”, “현명한 리더가 필요한 이유”, “이게 존경 받을 수 있는 어른들의 지혜다”, “이장님이 선견지명이 있으셨네”, “주민들도 협심해서 마을을 지킬 수 있었네요등 마을 이장을 향한 칭찬이 다수 나타났으며 그 외에도 마을 주민들도 같이 협력해서 위기를 막은 것이 감동적이라는 반응들이 이어졌다.

[기사작성 : 메이크뉴 정현웅 연구원]

본 조사 [뉴클리]는 빅데이터 여론 조사 회사 메이크뉴(www.makenew.co.kr)가 조사한 결과를 뉴스톱과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영상이 포털에 업로드된 후 12시간 동안 누적된 조회수를 집계하는 것으로 영상의 총 누적 조회수와는 다릅니다. 뉴클리는 일간, 주간으로 발행되고 있으며 자료에 대한 문의는 hwjung@makenew.co.kr 으로 하시면 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