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뉴스톱, 메타버스 ‘제페토’에 <미래에너지센터> 개설

  • 기자명 뉴스톱
  • 기사승인 2021.11.18 17: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팩트체크 전문미디어 <뉴스톱>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미래에너지센터> 맵을 개설했습니다.

인류의 무분별한 에너지사용이 불러온 기후변화와 환경오염은 현재 전 세계가 직면한 가장 큰 문제로 떠올랐습니다. 탄소중립이라는 대전환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한국정부도 관계부처 합동으로 ‘2050 탄소중립 추진전략’을 마련했지만, 에너지 전환을 둘러싼 각종 루머와 허위정보, 심지어 괴담까지 퍼지면서 국민들의 올바른 판단에 방해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게다가 10대들을 위한 ‘미디어리터러시’가 꼭 필요한 상황이지만, 코로나19 확산 등의 상황으로 모이기가 쉽지 않습니다.

<미래에너지센터>는 이런 상황들을 감안해 뉴스톱이 한국언론진흥재단과 함께 제페토에 구현한 가상공간입니다. 풍력발전 설비와 이를 통해 움직이는 워터파크, 옥상 태양광 발전설비, 전기차와 수소차 스테이션 등을 구현했으며, 센터 건물 내부에서는 최근 전 세계에 닥친 기후위기, 여기에 대응하는 우리나라의 에너지전환과 에너지팩트체크 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오픈 이벤트로 제페토 내에서 에너지 팩트체크 특강도 준비중입니다.

2018년 8월 증강현실(AR) 아바타 서비스로 출시된 <제페토>는 최근 새로운 온라인 플랫폼으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메타버스 가운데 국내 MZ(밀레니얼+Z세대)세대들이 많이 찾는 공간이어서 청소년 대상 미디어리터러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미래에너지센터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제페토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방문할 수 있습니다.

* 미래에너지센터 맵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정부광고 수수료를 지원받아 제작되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