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4-23 00:21 (금)
이동현 씨, ‘청년대상 경북알리기 공모전’대상 수상
상태바
이동현 씨, ‘청년대상 경북알리기 공모전’대상 수상
  • 강숙이 기자
  • 승인 2020.02.27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북관광, 청년농부, 한류뷰티 분야 유튜브 크리에이터 38개팀 참여
- 먹방, 관광, 외국인이 바라본 경북 등 경북만의 색다른 매력 잘 살려내

경북도는 청년대상 경북알리기 공모전에 이동현(채널명 리도동동) 씨가 대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동현씨는 지역 특산물을 이용하여 먹방과 관광 등 혼합소재로 경북의 맛과 재미를 영상으로 살려냈다.

청년대상_경북알리기 공모전_수상자들
청년대상_경북알리기 공모전_수상자들

 

이외에 글로벌 관광시대에 외국인의 시선으로 경북의 모습을 솔직 담백하게 담아낸 오대용(외국인코리아) 씨가 금상, 귀농한 여성청년농부의 이야기를 다룬 한송이(조화로운 삶) 씨가 은상, 가족여행을 통해 경북의 유명관광지를 소개한 이혜림(럭키패밀리) 씨가 동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의 청년을 대상으로 경북관광, 청년농부, 한류뷰티, 버추얼 등 4개 분야로 지난해 9월부터 진행됐다. 38개팀이 청년들의 눈과 감성으로 구석구석에 숨어 있는 경북만의 매력을 찾아내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이색적인 경북알리기에 나섰다. 출품작은 1, 2차 예선과 최종심사를 통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대상과 금상 수상자에 대해서는 CJ ENM이 운영하는 국내 최대 크리에이터 전문 채널 ‘DIA TV’에서 전속계약을 할 계획이며, 은상 수상자는 지역 언론에 출연제의를 받고 있는 등 주목을 받고 있다.

수상작은 보이소TV 등의 온라인 채널과 관공서, 유명관광지 전광판 등 각종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경북 관광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박시균 경북도 청년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으로 우수한 역사·문화유산과 생태자원을 보유한 경북의 다양한 매력이 청년 감성을 통해 아름답고 재미와 감동이 있는 콘텐츠로 경북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앞으로도 경북형 1인 크리에이터 육성으로 청년일자리 창출에 힘써 나가겠다말했다.

한편 도는 코로나 19 위기 경보가 심각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참가자들의 안전을 고려해 시상식을 취소하고, 개별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