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1%나눔재단 ‘HD현대아너상’ 후보 모집

  • 기자명 송영훈 기자
  • 기사승인 2023.07.10 21: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계층 돕는 영웅에 총 2억 3,000만원 포상

HD현대1%나눔재단이 우리 사회의 숨은 영웅을 찾는 ‘HD현대아너상’ 후보 공개 모집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HD현대 제공 이미지 및 유튜브영상 갈무리
HD현대 제공 이미지 및 유튜브영상 갈무리

HD현대아너상은 소외계층을 위해 헌신하는 영웅을 발굴하기 위해 올해 처음 제정된 상입니다. 대상, 최우수상 등 총 4개 부문을 선정하며, 선정된 개인 혹은 단체에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나갈 수 있도록 총 2억 3,0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후보가 되기 위해서는 개인과 단체 모두 관련 공적기간이 5년 이상이어야 하며, 단체인 경우 정회원이 10인 이상이어야 합니다. 후보자 추천은 지자체, 교육시설, 사회복지시설/단체 등의 장(대표자)이 할 수 있으며, 본인 추천도 가능합니다.

후보 접수는 7월 10일~28일까지 진행되며, 추천서와 소개서, 공적조서 등 소정의 서류를 HD현대1%나눔재단 홈페이지(www.hdhyundainanum.or.kr)를 통해 제출하면 됩니다.

재단은 서류심사 및 현장심사, 최종심사를 거쳐 오는 9월 최종 수상자를 발표하고, 10월에는 수상자와 임직원이 함께 하는 시상식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HD현대1%나눔재단은 2011년 국내 대기업 최초로 급여의 1%를 기부하기로 뜻을 모아 설립된 현대오일뱅크1%나눔재단을 2020년 HD현대(현대중공업그룹) 전 계열사 임직원으로 확대해 설립된 재단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