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기자명 송영훈 기자
  • 기사승인 2023.07.21 17: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지속가능한 공급망 관리 노력 담아

LG화학이 지속가능한 공급망 관리 노력을 담은 17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21일 발간했습니다.

이번 보고서는 탄소 공급망 생태계 구축 노력을 적극 공개한 것이 특징으로 협력회사가 원료를 채취하는 과정부터 이를 활용한 제품이 생산되고 고객에게 전달되기까지 전 과정에서 탄소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담았습니다.

LG화학 제공
LG화학 제공

LG화학은 지속가능한 탈탄소 공급망 실현을 위해 지난해 762개의 협력회사가 실시한 ESG 평가를 기반으로 현장 개선과제를 도출했고 이 중 6개사를 선정해 열교환기 등 설비 교체 및 사업장 환경 개선을 위해 총 17억 원의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이와 함께 국내 생산 제품에 대해 원료부터 제조까지 단계별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정량적으로 평가하는 LCA(Life Cycle Assessment: 환경전과정평가)도 완료했습니다. 올해는 해외 생산 제품까지 모든 제품에 대한 LCA를 완료할 방침입니다.

또, 지속가능 경영 강화를 위해 진행한 ▲해외 7개 법인 재생에너지 전환 100% 달성 ▲여성 사외이사 2명(29%) 신규 선임 ▲전지 소재, 친환경 Sustainability 소재, 혁신 신약 사업 투자 등 각 분야별 주요 성과도 소개했습니다.

LG화학 CEO인 신학철 부회장은 “자체적인 공급망 ESG 관리 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글로벌 협력을 통해 고객과 협력사를 잇는 탈탄소 공급망 생태계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