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2023 ESG 리포트 발간

  • 기자명 송영훈 기자
  • 기사승인 2023.07.31 14: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한 해 성과와 목표 달성 전략 포괄적으로 담아

LG디스플레이가 지난 1년간의 ESG 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23 ESG 리포트’를 발간했습니다.

2023 ESG리포트 표지
2023 ESG리포트 표지

환경 분야에서는 ‘2050 탄소중립(Net Zero)’을 추진하며 범지구적인 기후 위기 대응에 동참한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2030년 53%, 2040년까지 67% 감축하는 탄소중립 달성 로드맵을 수립해 단계적으로 추진해 갈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온실가스 배출을 90% 이상 줄일 수 있는 감축설비를 도입했고, 신재생에너지 전환 확대 및 에너지 효율 강화 등의 노력으로 지난해 총 235만 톤의 온실가스를 감축했습니다. 폐수 재이용 시스템 설치 등을 통해 재이용수 사용률은 174%를 달성했습니다.

또한 제품 폐기 시 재활용하기 쉽도록 설계를 바꾸고 소재를 단일화해 디스플레이 완제품의 재활용률을 업계 최고 수준인 약 80%까지 높였습니다. 친환경 점착제 등 환경 규제 물질을 친환경 물질로 대체해 유해물질 방출량도 최소화했습니다.

사회 분야에서는 국내외 사업장 및 주요 협력사를 대상으로 선제적 ESG 리스크 관리를 수행해 온 결과, 파주 사업장이 ‘책임 있는 비즈니스 연합(RBA)’에서 가장 높은 공급망 관리 수준을 의미하는 ‘VAP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또한, 협력사를 대상으로 금융 지원, 기술 협력, 의료복지 지원 등 상생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해 8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도 획득했습니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를 확립하기 위해 기업 지배구조 헌장 및 이사회 가이드라인을 새로 도입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 ‘ESG 리포트’는 국문과 영문으로 동시 발간되며, LG디스플레이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