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기자명 송영훈 기자
  • 기사승인 2023.08.03 16: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 표준 최신 개정안 반영해 정보량 늘려

LG유플러스가 ESG 정보를 강화한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국제 표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최신 개정안 ‘GRI 2021’을 반영해 산업별로 세분화된 ‘부문별 표준’을 새로 도입했습니다. ESG 경영활동의 성과와 지향점은 물론 비재무적 정보를 공시한 것도 특징입니다.

또한, 사회·환경이 기업의 재무 상태에 미치는 영향과 기업의 경영 활동이 사회·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복합적으로 고려하는 ‘이중 중대성 평가 프로세스’도 도입해 핵심 이슈를 선정하고 각각의 목표와 세부 계획을 밝힌 뒤 이에 대한 전략과 활동성과를 ‘중점 이슈’로 분류했습니다. 5대 핵심 이슈로는 ▲고객 만족도 향상 ▲에너지 사용 및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일과 삶의 균형 추구 ▲재생에너지 사용량 확대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 강화를 선정했습니다.

이밖에, 환경분야에서는 내·외부 소통을 바탕으로 한 환경경영과 용수관리·폐기물 관리 등을 통한 자원순환 활동 현황, 친환경 통신 기술 서비스 등을 소개했고, 사회분야에서는 ▲인권경영 ▲다양성 확보 ▲안전보건 ▲사회공헌 ▲동반성장 등에 대한 내용을 수록했습니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정도경영과 준법경영, 리스크 관리 등 경영 상황 전반에 대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