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CES 2024 최고혁신상 3개 수상

  • 기자명 송영훈 기자
  • 기사승인 2023.11.16 17: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4’를 앞두고 최고혁신상 3개를 포함해 총 28개의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소비자기술협회(The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가 15일 발표한 CES 혁신상 수상 제품과 기술에서, 삼성전자는 영상디스플레이 14개, 모바일 5개, 생활가전 8개 등 총 28개의 혁신상을 받았습니다.

삼선전자 제공
삼선전자 제공

업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제품이나 기술에 수여하는 최고혁신상은 영상디스플레이 부문에서 3개를 수상했으며, 게이밍 TV와 스마트홈 서비스 등은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생활가전 부문에서는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싱스 에너지와 삼성 푸드, 지속가능성 기술인 미세플라스틱 저감 필터 등이, 모바일 부문에서는 혁신적 폼팩터로 폴더블 시장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는 갤럭시 Z 폴드5 등이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갤럭시 워치6 시리즈와 갤럭시 버즈 FE, 갤럭시의 기술과 사용자의 건강을 연결하는 종합 솔루션인 ‘삼성 헬스’도 각각 혁신상을 수상했으며, 반도체 부문 임베디드 기술(Embedded Technologies) 분야에서는 모바일, 자동차, IoT 기기에 높은 거리 정확도와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UWB(Ultra-Wideband, 초광대역) 솔루션 ‘엑시노스 커넥트(Exynos Connect) U100’이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