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글로벌서비스 → HD현대마린솔루션으로 새 출발

  • 기자명 송영훈 기자
  • 기사승인 2023.11.23 15: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디지털 솔루션 분야 확대를 통한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 의지

HD현대글로벌서비스가 사명을 HD현대마린솔루션으로 바꾸고 해양 산업 분야 종합 솔루션 기업으로 탈바꿈합니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23일 이사회 및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기존 HD현대글로벌서비스를 ‘HD현대마린솔루션(HD HYUNDAI MARINE SOLUTION)’으로 사명을 변경하는 정관 변경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새로운 사명 HD현대마린솔루션은 해양 산업(Marine)에 필요한 솔루션(Solution)을 모두 제공하며, 친환경 기술과 디지털 전환으로 해양 산업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선도하겠다는 각오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지난 2016년 업계 최초로 선박의 정비, 수리, 개조 등 전 생애주기에 걸친 사후서비스(Aftersales Service) 사업을 위한 전문 회사로 출발해, 이후 엔지니어링 기반 친환경 개조, 벙커링(선박 연료 공급), 디지털 솔루션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해 왔습니다. 그 결과 설립 초기인 2017년 매출 2403억 원, 영업이익 546억 원에서 5년 뒤인 지난 2022년에는 매출 1조 3338억 원, 영업이익 1420억 원을 기록하며 큰 폭의 실적 증가를 보였습니다.

HD현대마린솔루션 이기동 사장은 임시 주주총회 모두발언을 통해 “이번 사명 변경을 기점으로 HD현대마린솔루션은 HD현대의 50년간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해양 산업을 위한 구심체 역할을 하며 더 큰 도약을 이뤄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