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98형 네오(Neo) QLED 8K 신모델 출시

  • 기자명 선정수 기자
  • 기사승인 2023.07.13 16: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13일 98형 네오(Neo) QLED 8K 신모델을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모델 출시로, 삼성전자 98형 TV 라인업은 네오 QLED 8K·네오 QLED·QLED로 다양해졌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국내 시장에서의 삼성전자 98형 TV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약 2배로 늘었다. 특히 6월 판매량은 작년 동월 대비 약 4배로 급증했다. 

출처: 삼성전자
출처: 삼성전자

신제품은 삼성의 독자적 화질 제어 기술인 '네오 퀀텀 매트릭스 프로(Pro)'를 탑재했다. 또 64개 뉴럴 네트워크를 갖춘 '네오 퀀텀 프로세서 8K' 기술로 화질을 8K 수준으로 개선해 콘텐츠 자체 화질과 상관 없이 최적의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120W(와트) 6.4.4 채널을 탑재한 '시네마 무빙 사운드(Cinema OTS)'는 영화관에 온 듯한 강력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신제품에는 또 화면 베젤(테두리)과 뒷면 모두 금속 소재를 사용한 '인피니트 슬림 디자인'이 적용됐다. 삼성전자는 98형 네오 QLED 8K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주요 삼성스토어에서 98형 전 모델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철기 부사장은 "이번에 선보이는 98형 네오 QLED 8K는 삼성의 혁신 기술이 집약된 대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최상의 스크린 경험을 제공해 초대형·프리미엄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