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행복나눔재단, 대학생 활동가 모집

  • 기자명 송영훈 기자
  • 기사승인 2023.11.14 12: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 문제 분석 및 정의, 현장 검증 통한 ‘문제 연구’ 집중
프로젝트별 최대 250만원 개발비 및 활동비 지원

SK 사회공헌 전문 재단인 행복나눔재단이 사회 문제 해결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갈 ‘Sunny Scholar’ 대학생 활동가를 모집합니다.

Sunny Scholar는 행복나눔재단의 청년 인재 육성 사업으로, 대학생들이 사회 변화 활동에 참여하는 ‘경험의 단계’를 넘어 직접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을 만드는 ‘주체자의 단계’로 진입할 수 있도록 총 8개월의 과정을 기획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솔루션과 당사자의 거리를 좁히는 ‘실질적인 개입 지점’을 도출해 솔루션을 고안 및 검증함으로써 하나의 문제에 대한 총괄적인 연구 기록 보고서를 만들어 공유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SK행복나눔재단 제공
SK행복나눔재단 제공

출범 첫해 ‘2022년 소셜벤처경연대회’ 대학생 부문에서 대상을 받는 등 의미 있는 결실을 냈던 Sunny Scholar는 지난해 총 6팀(23명)이 고안한 6개 솔루션으로 사회 변화에 힘을 보탰습니다. 특히 발달장애아동의 도전 행동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식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기획한 ‘F5’팀은 해당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발달장애아동 부모들의 수가 증가하고 있지만, 이들이 문제를 해결할 구체적 방도가 없는 현 상황을 ‘개입 지점’으로 설정한 뒤 문제 해결에 나선 게 높은 평가를 받아 후속 개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Sunny Scholar 참가 신청은 11월 13일부터 12월 3일까지 공식 홈페이지(https://www.besunny.com/main.do)에서 할 수 있습니다. 원활한 참여 및 활동을 위해 휴학생을 우선 선발하며, 총 25명을 모집할 예정입니다. 프로젝트별 최대 250만원의 개발비 및 활동비가 지급되며, 우수 프로젝트는 후속 활동 연계가 지원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