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아산 비영리스타트업’ 참가팀 모집

  • 기자명 김성수 기자
  • 기사승인 2024.02.21 17: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나눔재단이 비영리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아산 비영리스타트업’ 프로그램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아산 비영리스타트업 프로그램은 빠른 성장을 준비하는 신생 비영리 조직을 선정해 지원하는 것으로, 성장트랙과 도전트랙으로 나눠서 진행합니다.

아산나눔재단 제공
아산나눔재단 제공

성장트랙은 검증된 역량으로 영향력을 확대하고자 하는 비영리스타트업이 대상이며, 총 8개 팀을 선발합니다. 선발된 팀에게는 6개월간 프로젝트 지원금 6000만원, 스타트업 전문가 멘토링, 사무 공간 입주 등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올해 신설된 도전트랙은 새로운 사회혁신 아이디어를 검증하고자 하는 비영리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며, 상·하반기 각각 10개 팀을 선발해 지원합니다. 상반기 선발 10개 팀에게는 4개월간 프로젝트를 실행할 수 있는 후원금 500만원을 제공하며, 우수성과를 보인 팀에게는 추가 상금 최대 300만원과 사무 공간 입주 기회를 줄 예정입니다.

성장트랙 지원 자격은 상근 인력 2명 이상을 갖춘 비영리 단체·법인, 사회적 협동조합으로 설립 10년 이내·연간 수입총액 2000만 원 이상이어야 하며, 도전트랙은 설립연한과 관계없이 비영리 단체·법인, 사회적 협동조합으로 연간 수입총액 3억 원 미만이어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아산 비영리스타트업’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팀은 3월 25일 오전11시까지 아산나눔재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팀을 발표합니다.

아산나눔재단은 2021년 처음 프로그램을 선보인 후, 소셜섹터·창업생태계에서 축적한 다양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뉴웨이즈, 니트생활자, 온기 등을 포함한 15개 비영리 조직을 지원해왔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