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평년보다 덥다”… 유통업계 '여름 마케팅' 활발

  • 기자명 이나라 기자
  • 기사승인 2023.05.23 16: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 회복 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올여름은 평년보다 더운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올해 6∼8월 기온이 평년과 비슷하거나 높을 확률이 각각 40%라고 밝혔다. 월별 평년기온은 △6월 21.1∼21.7도 △7월 24∼25.2도 △8월 24.6∼25.6도일 것으로 전망된다. 호주와 캐나다 등 전 세계 10개 기상청 및 관계 기관은 한국의 6∼8월 기온은 56∼64% 확률로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전망했다.

무더운 여름을 앞두고 유통업계는 여름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사진제공=GS리테일)
(사진제공=GS리테일)

GS샵은 상반기 최대 행사 ‘혜자로운 상상초월’에 맞춰 오는 28까지 ‘파르페by알레르망’ 패드, 바디 베개, 베개커버 등 다양한 냉감 침구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GS리테일은 GS샵 모바일 앱에서 지난 1~21일 냉감 소재로 만든 침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8%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 15일 전기료 인상이 발표되고, 16일 한낮 기온이 30도를 넘기면서, 16~21일까지 냉감 침구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63%나 늘어났다. 갑작스레 찾아온 여름 날씨와 전기료 인상 소식에 소비자들의 냉감 소재 침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이세희 GS샵 M리빙팀 침구MD는 "패드나 베개에 많이 적용되던 냉감 소재가 올해는 이불, 소파 패드, 방석 등 더욱 다양한 상품군으로 확장되고 있어 냉감 침구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올해 전기료 인상으로 여름철 냉방 가전 사용이 부담된다면 냉감 침구를 잘 활용해 보시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사진제공=쿠팡)
(사진제공=쿠팡)

쿠팡은 야외 레저 활동이 늘어나는 여름을 맞아 스포츠와 레저용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기획전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나이키·휠라·볼빅·이고진 등 쿠팡에 입점한 스포츠 브랜드 60여 곳의 약 3000여 개의 상품이 선보여질 예정이다. ‘야외스포츠 필수템’ 테마관에선 골프화와 모자, 가방 등 아웃도어 스포츠 제품을, ‘여름이니까! 건강한 몸 만들기’ 테마관에서는 근력·유산소·무산소 운동을 위한 다양한 스포츠보호대, 요가매트, 케틀벨, 실내자전거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캠핑은 처음인데요? A to Z 체크리스트’ 테마관에서는 텐트·캠핑 의자·침낭 등 필수 제품이 판매된다.

와우 멤버십 회원에게는 10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 7만 원 이상 구매 시 6000원, 5만 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도 적용된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여름을 앞두고 스포츠, 캠핑 등 야외 활동 아이템을 찾는 수요가 점차 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건강과 스타일을 챙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쿠팡)
(사진제공=쿠팡)

쿠팡의 여행 전문관 ‘쿠팡트래블’은 오는 29일까지 전국 프리미엄 펜션 및 풀빌라를 최대 15% 할인하는 단독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쿠팡트래블과 떠나요닷컴이 시설 퀄리티, 판매량, 고객들의 선호도 등을 기준으로 선발한 전국 프리미엄급 펜션 및 풀빌라 140여 곳이 대상이며, 투숙 기간은 6월 30일까지다.

장성 쿠팡트래블 마케팅 팀장은 “지난 4월 진행한 ‘프리미엄 펜션 및 풀빌라 할인전’이 고객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후속으로 기획 행사”라며 “5월 말 부처님오신날 연휴, 6월 초 현충일 연휴에도 쿠팡만의 단독 할인 혜택을 충분히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BGF리테일)
(사진제공=BGF리테일)

CU편의점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경상북도 청도군의 특산물인 홍시를 활용한 빙수를 출시했다. 지난 22일 출시된 ‘청도홍시빙수’는 청도산 홍시를 활용한 프리미엄 빙수다.

CU는 낮 기온이 30도를 넘나드는 이른 더위가 시작되자 하절기 대표 상품인 빙수를 예년보다 보름가량 빨리 출시하며 빙과 라인업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실제로 이달(1~19일) CU의 아이스크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1.3%나 올랐다. 이는 지난해 5월 아이스크림 전체 매출신장률(25.6%)보다도 높다.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박혜리 MD는 “최근 빙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점을 고려해 가성비 높은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가장 맛있게 후숙된 청도 홍시를 활용한 빙수를 출시했다”며 “빠르게 찾아온 여름에 편의점에서 아이스크림을 찾는 고객이 늘어난 만큼 더위를 날리는 시원한 차별화 아이스크림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