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더현대서울 팝업스토어… “일주일 만에 방문객 2만명 돌파!”

  • 기자명 이나라 기자
  • 기사승인 2023.06.02 14: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의 첫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에 첫 주 만에 누적 방문객 2만명을 돌파했다.

(사진제공=카카오스타일)
(사진제공=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는 더현대 서울 지하 2층에서 지난달 25일부터 오는 7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열고 22곳의 패션·뷰티·라이프 브랜드의 최초 공개 신제품과 단독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포토존, 뽑기 이벤트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로 현장 참여율도 높였다. 특히, SNS에 인증하고 공유하는 것을 즐기는 MZ세대의 취향에 맞춰 2가지 콘셉트의 피팅룸을 마련했는데, 큰 인기에 팝업 기간 중 개수를 늘리기도 했다.

온오프라인 연계 쇼핑도 가능하다. 상품에 부착된 QR 코드를 스캔하면 상세 페이지로 연결되고, 지그재그 통합 결제 시스템인 제트 결제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게 했다. 상품 구매 시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빠른 배송 서비스인 직진배송을 통해 당일 저녁 또는 다음 날 아침 수령할 수 있다.

(사진제공=카카오스타일)
(사진제공=카카오스타일)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하루 평균 2500명 이상, 금·토·일요일과 대체공휴일인 월요일까지는 하루 최대 4000명 이상이 찾고 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온라인에서만 접할 수 있었던 상품을 실제로 보고 구매할 수 있음은 물론 고객이 직접 미션을 수행하고 혜택까지 받아 갈 수 있는 다양한 참여형 운영 방식이 폭발적인 인기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 6월 현충일 징검다리 연휴가 있기 때문에 더욱 많은 고객이 찾을 것으로 기대되며, 남은 기간 지그재그 팝업스토어를 찾는 고객들이 즐겁게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