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더위 찾아온다"… 유통업계, '여름 마케팅' 본격 나서

  • 기자명 이나라 기자
  • 기사승인 2023.06.07 16: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여름은 '슈퍼 엘니뇨'로 인해 역대급 더위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슈퍼 엘니뇨’란 엘니뇨 중에서도 바닷물 온도가 평년보다 2도 이상 높은 기간이 적어도 3개월 이상 계속되는 경우를 의미한다.

유통업계들은 본격적으로 더위가 시작될 6월을 맞아 발 빠르게 여름 마케팅에 나섰다.

(사진제공=티몬)
(사진제공=티몬)

티몬은 제습기, 공기청정기 등 장마철 대비 계절가전을 특가로 선보인다. 판매 가격은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카드사 및 페이 혜택 등을 더하면 추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여름 계절가전인 선풍기와 에어컨의 인기 모델 또한 할인가로 판매한다. ‘티몬X에어컨 특가 기획전’과 ‘티몬X선풍기 특가 기획전’에서는 품목별로 엄선된 브랜드 상품을 특가 제공한다.

티몬은 5월 계절가전 거래액이 전년 동기와 비교해 73% 늘었다고 밝혔다. 특히 제습기 판매는 주요 품목 중 가장 큰 1241%의 판매 증가 폭을 기록했고, 구매 고객 수 또한 1191% 늘었다. 제습기뿐 아니라 장마철 대비를 위한 연관 상품의 판매도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다. 실내 환기를 위한 공기청정기는 142%, 선풍기 및 써큘레이터는 34% 동반 상승했다.

(사진제공=쿠팡)
(사진제공=쿠팡)

쿠팡은 여름맞이 새 단장에 필요한 인기 리빙용품들을 모아 오는 18일까지 '썸머 리빙페어'를 진행한다. 가벼운 소재의 침구류와 시원한 느낌의 인테리어 용품, 장마철 필수품인 캔들과 전기 모기채까지 여름에 필요한 각종 리빙용품을 총망라해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120여 개의 국내외 유명 리빙 브랜드가 참여하며, 각 브랜드별 인기 상품은 별도로 마련한 ‘브랜드관’에서 한눈에 모아볼 수 있다.

상품 테마별로도 쇼핑이 가능하다. ‘썸머 인테리어’ 테마관은 여름 침구, 쿨매트, 모기장 등 여름을 시원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는 시즌 상품을, ‘장마 필수템’ 테마관에는 장마철 높은 습도로 인한 불쾌한 냄새를 잡아줄 캔들과 디퓨저, 숯 등을 선보인다. 

(사진제공=롯데온)
(사진제공=롯데온)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오는 14일까지 '뷰티풀 서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13개 유명 뷰티 브랜드가 참여해 여름철 피부 관리 및 메이크업을 위한 뷰티 상품을 제안한다. 행사 참여 브랜드의 상품을 구매할 때 적용할 수 있는 최대 9% 할인 쿠폰과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오늘(7일)과 9일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기간 중 전체 온앤더뷰티 상품 1만원 이상 구매 시 이벤트에 응모가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1500명에게 인기 상품 8종으로 구성된 '스페셜 기프트 박스'를 증정한다.

(사진제공=CJ제일제당)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막국수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여름 계절면 시장 공략에 나섰다.

새로 선보인 ‘고소한 들기름막국수’, ‘시원한 동치미비빔막국수’는 삶은 면에 소스, 김, 고명 등만 얹으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강원도 전문점 수준의 막국수를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이다. CJ제일제당의 독자적인 제면기술을 토대로 면에 메밀 겉껍질을 통째로 갈아 볶은 메밀가루를 넣어 고소하고 향긋한 풍미를 더하고 메밀 고유의 자연스러운 색감을 살렸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국내 막국수 간편식 시장은 2020년을 시작으로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지난해 기준 약 50억원 규모로 커졌다. 기존 여름면 시장은 주로 냉면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었으나, 매콤한 맛의 쫄면과 고소한 맛의 메밀면, 막국수 등이 점차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간편식 냉면 시장에서 2014년부터 1위(닐슨 IQ 코리아 기준)를 지키고 있는 CJ제일제당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여름 막국수 시장도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신제품은 이마트와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를 비롯해 CJ제일제당 공식몰인 CJ더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6월 20일까지 CJ제일제당 공식몰인 CJ더마켓에서 진행되는 기획전에서는 막국수 신제품을 비롯해 ‘동치미 물냉면’, ‘함흥 비빔냉면’ 등 CJ제일제당의 인기 여름면을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