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대만 에버그린과 손잡고 해상운임 경쟁력 확보 나선다

  • 기자명 이나라 기자
  • 기사승인 2023.06.16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대한통운이 세계적 선사인 대만의 ‘에버그린’과 해상운송 활성화와 운송 물량 확대를 위한 '글로벌 물류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CJ대한통운)
(사진제공=CJ대한통운)

대만 에버그린은 선복량 기준 세계 6위로 전 세계를 대상으로 컨테이너 화물을 운송하는 선사다. 대만 국적 항공사인 에바항공 등과 함께 에버그린 그룹에 소속돼 있다.

양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향후 한국, 중국, 일본 등 아시아 지역과 미국, 유럽 간을 오가는 컨테이너 화물에 대해 경쟁력 있는 운임과 선복(화물선에서 화물을 실을 수 있는 공간) 제공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아시아 지역과 동남아시아 지역 간 해상 컨테이너 운송 화물에 대한 공동 영업을 통해 물량을 확대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컨테이너 화물을 보내는 곳에서 받는 곳까지 육상-해상을 거쳐 일관 수송해 주는 엔드 투 엔드(E2E) 서비스와 같은 부가적 서비스의 공동 개발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

CJ대한통운은 특히 이번 업무협약으로 에버그린이 소속된 해운동맹인 '오션 얼라이언스'의 ▲프랑스 CMA-CGM ▲홍콩 OOCL ▲중국 COSCO 등 세계적 선사들과의 전략적 협업 가능성도 열렸다. 해운동맹이란 선사 간 공동으로 화물을 운송하기로 약속한 협약체로 ‘오션 얼라이언스’는 세계 3대 해운동맹 중 하나다.

강병구 CJ대한통운 글로벌 부문장은 "종합물류와 컨테이너 해상운송이라는 각자의 영역에서 최고의 역량을 갖춘 기업 간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으로 시너지를 창출하고 글로벌 물류 영토 확장을 가속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