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협력사 직원 대상 ‘전문가 과정’ 교육 개설

  • 기자명 이나라 기자
  • 기사승인 2023.06.19 16: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션 품질 전문가 양성... 지속가능 동반성장 추구

GS샵이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 생태계 구축을 위해 협력사 구성원을 대상으로 ‘품질 전문가 양성과정’을 개설했다.

(사진제공=GS리테일)
(사진제공=GS리테일)

GS샵은 지난 5월 18일과 6월 1일, 15일 3일간 총 14시간에 걸쳐 패션 상품 협력사 27곳의 임직원 51명을 대상으로 ‘품질 전문가 양성과정 1차 패션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섬유의 성분과 종류부터 원단, 염색, 제조 등 원단부터 생산까지 전체 공정에 대한 전문 내용으로 구성했다.

또한 GS샵을 통해 수집된 고객 클레임을 바탕으로 의류 상품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와 원인, 해결 방안 및 준수해야 할 기본 법령과 산업 동향, 패션 산업의 지속 경영 등 수준 높은 전문 교육도 진행됐다.

이 같은 전문가 양성 과정은 협력사 구성원의 요청으로 이뤄졌다. 교육 전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협력사 직원들의 패션 전문 교육 수요를 확인한 GS샵은 섬유패션, 소비재 등 분야의 종합시험인증기관인 ‘FITI시험연구원’과 함께 커리큘럼을 구성해 첫 과정을 열게 됐다.

교육에 참석한 뉴앤룩 김태현 부장은 “중소기업의 경우 이러한 전문 교육을 기획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GS샵이 전문가 과정을 더 활성화해서 많은 중소 협력사 임직원들에게 도움을 주시면 좋겠다”라고 설명했다.

GS샵은 이번 1차 패션 아카데미에 이어 식품, 이미용품, 생활용품 등 주요 카테고리 협력사 직원들을 대상으로도 전문가 양성과정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정선 GS샵 물류부문장은 “협력사 임직원들의 전문성이 높아지면 상품 품질 향상으로 이어지고 이는 궁극적으로 고객만족 극대화로 연결되기 때문에 이번 교육이 갖는 의미는 남다르다”라며 “전문가 양성과정은 물고기 낚는 법을 알려주는 교육으로,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의 토대를 만들어 ESG 경영을 실천하겠다”라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