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전문가용 5K 초고해상도 모니터 '뷰피니티 S9' 출시

  • 기자명 선정수 기자
  • 기사승인 2023.06.26 12: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정교한 색 작업이 필요한 그래픽 디자이너를 위한 5K 초고해상도 모니터 '뷰피니티 S9'을 26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27형(대각선 68.4cm) 크기에 5K(5120×2880) 초고해상도로 218 PPI(1인치당 픽셀 수)의 뛰어난 화질을 구현한다. 최대 밝기는 600니트다.

또 디지털 영화협회(DCI)의 표준 색 영역인 DCI-P3기준 최대 99%의 색 표현이 가능해 풍부하고 생생한 색을 표현할 수 있다. 

출처: 삼성전자
출처: 삼성전자

특히 이 제품은 모니터 최초로 '스마트 캘리브레이션'(Smart Calibration) 기능을 탑재해 스마트폰으로 모니터 색상과 밝기를 원하는 값으로 조정할 수 있다. 캘리브레이션이란 모니터의 색온도, 밝기, 명암, 감마 등을 조정해 일정한 표준으로 보이도록 하는 작업이다. 

스마트싱스 앱을 실행하고 뷰피니티 S9 화면 중앙에 스마트폰 카메라를 갖다 대면, 색 온도와 색 영역 기준을 선택해 원하는 색상을 정교하게 설정할 수 있다. 이에 고가의 캘리브레이션 장비를 별도로 구입하지 않아도 언제든지 선호하는 작업 환경을 만들 수 있다.

신제품은 빛 반사를 최소화하는 매트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글로벌 안전 인증 전문 기업 UL로부터 '글레어 프리'(Glare Free) 검증도 받았다. 맥(Mac)이나 윈도우(Windows) 운영체제와 연결 및 호환이 가능해 디자이너에게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날부터 삼성닷컴에서 사전 판매가 진행되고 다음 달 3일 정식 출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