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X 인기 상품 분석해 만들었다”… GS25, 넷플릭스 'D.P.2’ 협업 상품 출시

  • 기자명 이나라 기자
  • 기사승인 2023.07.25 14: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점 GS25가 넷플릭스와 손잡고 공개를 앞둔 'D.P.2’ 협업 상품을 25일 선보인다. 28일로 예정된 'D.P.2' 공개 일정보다 3일 먼저 상품을 공개하는 것이다.

(사진제공=GS리테일)
(사진제공=GS리테일)

이번에 출시되는 'D.P.2' 협업 상품은 ▲매콤슈넬치킨마요덮밥 ▲슈넬치킨마요덮밥 ▲맛다시나물비빔밥 ▲맛다시&바비큐바주먹밥 ▲슈넬치킨마요김밥 등 총 5종이며, GS25의 단독 판매 상품으로 운영된다.

GS25는 군대 배경의 콘텐츠인 'D.P.2.’와의 협업 상품 기획을 위해 실제 운영 중인 해군 PX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해군 PX 최고 인기 상품을 분석해 2개월에 걸친 시제품 제작, 맛 테스트 등을 진행했다. 또, 넷플릭스 로고와 'D.P.2’ 고유 디자인을 활용한 패키지를 구성하기도 했다.

GS25는 지난 5월 넷플릭스와 협약을 맺고 넷플릭스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 상품을 활발히 출시하고 있다. 앞서 넷플릭스 IP를 활용해 출시한 PB 상품 4종이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GS25 관계자는 "O4O(Online for Offline, 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사업 일환으로 추진한 넷플릭스와의 협업이 예상을 뛰어넘는 매출 증대 효과로 이어지고 있다"며 "넷플릭스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따라 올 수 없는 마케팅, 상품 파워를 갖춰 나가는데 지속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