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연 거래액 275조원 더우인 입점사 모집

  • 기자명 선정수 기자
  • 기사승인 2023.08.28 17: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브랜드 소싱데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가 중국 대표 SNS인 더우인과 함께 ‘K-브랜드 소싱데이’를 개최한다.

더우인은 글로벌 숏 클립 플랫폼으로 틱톡(TikTok)의 중국 버전이다. 일일 활성사용자가 8억 명 이상인 ‘더우인’ 플랫폼은 인플루언서(왕홍)의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상품을 광고·판매까지 한다는 점에서 틱톡과 차이가 있다.

출처: 더우인 홈페이지
출처: 더우인 홈페이지

중국 진출에 관심을 둔 국내 소비재 기업 60여개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에서 방한한 더우인의 구매·입점 담당자와 주요 벤더사 관계자들이 입점 정책, 디지털 마케팅 전략, 성공 사례 등 더우인 플랫폼을 활용한 중국 시장 진출 방안을 설명했다.

또 더우인 입점 담당자들은 미리 선정한 국내 기업 18개사와 일대일 입점 상담회도 진행했다.

더우인 측은 "2022년 플랫폼 내 거래액이 1조5천억위안(약 275조원)에 달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다"며 "한국 제품은 미용용품과 화장품 등을 중심으로 판매가 호조를 띠고 있어 상담회에서 성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홍창표 코트라 중국지역본부장은 "해외 직구 플랫폼을 활용하면 우리 기업의 중국 소비 시장 진출에 속도감을 더할 수 있다"며 "중국 최대 SNS인 더우인의 이커머스 플랫폼이 우리 소비재 기업의 중국 진출에 또 하나의 채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