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 국내 최초 ‘MX4D’ 도입… 연내 2곳 오픈

  • 기자명 이나라 기자
  • 기사승인 2023.09.04 14: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시네마가 글로벌 극장 4D 시스템 ‘MX4D’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사진제공=롯데시네마)
(사진제공=롯데시네마)

롯데시네마는 시네마 소프트웨어 및 지원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AAM(Arts Alliance Media)의 한국 지사 AMPA와 ‘MX4D’ 도입에 관한 파트너십을 올해 상반기에 체결했다. ‘MX4D’는 미국, 멕시코, 일본, 중국 등 전 세계 380여 개 사이트에서 운영되고 있는 글로벌 포맷으로 인정받은 극장 4D 시스템이다.

롯데시네마는 올해 하반기 안으로 ‘MX4D’ 상영관을 ▲월드타워관 ▲수원관 2곳에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MX4D 좌석 모션과 바이브레이션은 특수 액션 생성기와 동기화돼 움직이며 극장에 내장된 바람, 향기, 물 분사 등 10가지 특수효과는 영화 속 장면을 관객이 완벽하게 느낄 수 있도록 보여준다. 또한, 섬세하게 프로그래밍 된 라이트, 안개, 버블, 눈 효과 또한 스릴 넘칠 수 있는 체험 환경을 제공한다.

롯데컬처웍스 시네마사업본부장 김병문 상무는 “세계 정상급 4D시스템 기술을 가진 MX4D 브랜드를 롯데시네마에 도입함으로써 더욱 특화된 다이나믹한 오감 만족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MX4D를 통해 시네마 경험의 최신 혁신을 선보일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극장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