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아비커스, 레저보트 자율운항 시장 ‘출사표’

  • 기자명 송영훈 기자
  • 기사승인 2023.09.11 12: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스 ‘칸 요트 페스티벌 2023’에서 자율운항시스템 ‘뉴보트 도크’ 공개

HD현대의 선박 자율운항 전문회사인 아비커스(Avikus)가 유럽 최대 보트쇼를 통해 ‘뉴보트 도크(NeuBoat Dock)’를 공개하고 레저보트용 자율운항시스템 시장에 본격 진출합니다.

HD현대에 따르면, 아비커스는 이달 12일(화)부터 17일(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칸 요트 페스티벌 2023’에 전략적 파트너사인 글로벌 보트 전장업체 ‘레이마린(Raymarine)’과 함께 참가합니다. 1977년부터 시작된 이 행사에는 세계 각국 610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5만 4천여 명이 참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칸 요트 페스티벌 2023 홈페이지 갈무리
칸 요트 페스티벌 2023 홈페이지 갈무리

이번에 출시된 ‘뉴보트 도크’는 아비커스의 최첨단 자율운항기술을 기반으로 레이마린과의 협력을 통해 개발했으며, 총 6대의 카메라 시스템으로 구성된 다기능 디스플레이를 통해 보다 정밀한 충돌 회피 및 접안 지원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보트 건조업체가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단순한 센서 구성 및 직관적인 설치 보정이 가능하도록 설계됐으며, 필요시 원격지원이 가능하도록 옵션 기능을 제공합니다.

아비커스는 이번 페스티벌에 출품된 유럽 유명 보트 제조사들의 최고급 레저용 보트 3척에 ‘뉴보트 도크’를 실선 탑재 및 전시함으로써 참관객들이 실시간으로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비커스의 자율운항스시템이 설치된 레저용 보트. HD현대 제공
아비커스의 자율운항스시템이 설치된 레저용 보트. HD현대 제공

HD현대는 전 세계 레저보트의 수가 2천만대에 이르고 매년 50만대가 새로 건조되고 있어, 레저보트용 자율운항시스템 시장이 향후 최대 연간 30만대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