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가상 걸그룹 ‘이프랜디스’, 크래비티 세림과 콜라보 신곡 공개

  • 기자명 이나라 기자
  • 기사승인 2023.09.12 14: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T는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활동하는 메타버스 걸그룹 ‘이프랜디스(ifLANDIES)’가 4세대 K팝 보이그룹 ‘크래비티(CRAVITY)’의 리더 세림과 콜라보 신곡 ‘이프 유(if YOU)’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제공=SKT)
(사진제공=SKT)

‘이프랜디스’는 지난해 말 데뷔한 메타버스 걸그룹으로, 가나다엔터테인먼트의 가온, 나라, 다솜 등 3명의 가상 아이돌이 소속돼 있다. ‘이프랜드’가 주요 활동 플랫폼이다.

‘이프랜디스’와 협업하게 된 세림은 국내 대표 연예기획사 가운데 하나인 스타쉽엔터테인먼트가 2020년 선보인 9인조 보이그룹 ‘크래비티’의 리더이자 메인 래퍼다. ‘크래비티’는 지난 7월 초 일본 데뷔 싱글 ‘그루비(Groovy)’가 발매와 동시에 일본 타워레코드 종합 싱글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높은 인기를 구가 중인 4세대 보이그룹이다.

‘이프랜디스’가 ‘크래비티’ 세림과 선보인 ‘이프 유’는 플럭(Pluck) 사운드 기반의 트로피컬 하우스풍의 곡이다. 워너원과 인피니트, 골든차일드 등 인기 그룹의 곡을 제작한 더웨이브스(THE WAVES) 소속 페이퍼플래닛, 바카디 등이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이프랜디스’와 ‘크래비티’ 세림은 12일 ‘이프랜드’에서 신곡 ‘이프 유’ 공개 쇼케이스 등을 위한 팬밋업 행사를 진행한다.

SKT는 이번 ‘이프랜디스’와 ‘크래비티’ 세림의 콜라보 이후 엔터 산업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기존에 없던 새로운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패션이나 게임 등 다른 산업과의 교류도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이프랜디스’는 ‘이프 유’가 담긴 첫 번째 EP 앨범 ‘위드 유(WITH YOU)’도 공개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이프 유’ 외에도 ‘이프랜디스’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I Can’t Stop’, ‘WONDER BLANK’, ‘UNIVERSE’ 등의 수록곡들이 포함됐다. 해당 앨범은 9월18일 정오 플로(FLO), 멜론 등 국내 음원 서비스 플랫폼 17곳과 유튜브 뮤직, 스포티파이 등 글로벌 뮤직스토어 216곳에서 동시 발매된다.

‘이프랜디스’는 이번 앨범 출시와 함께 ‘이프랜드’ 안팎을 넘나드는 다채로운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SKT 양맹석 메타버스CO담당은 “’이프 유’는 현실 세계의 보이그룹이 가상 세계의 걸그룹과 곡의 제작과 피처링을 함께 한 최초 사례”라며 “이프랜드는 앞으로도 엔터테인먼트, 게임 등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새롭고 색다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