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아이앤씨,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3년 연속 선정

  • 기자명 이나라 기자
  • 기사승인 2023.09.13 14: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아이앤씨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에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다.

(사진제공=신세계아이앤씨)
(사진제공=신세계아이앤씨)

신세계아이앤씨는 글로벌 리테일테크 전문기업으로 성장한다는 비전을 목표로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핵심 사업 분야 IT 인재 채용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신입사원 채용 시 학력, 성별, 국적 등에 차별을 두지 않고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직무 관련 경험 중심의 블라인드 면접을 진행하고, 직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실력 중심의 인재 경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IT 업무 특성을 반영해 임직원 개개인이 탄력적으로 업무 시간을 조정할 수 있는 자율 출퇴근제, 선택적 시간제 등을 운영하고, 안전 및 보건 전담 조직을 구성해 안전하고 건강한 기업을 만들기 위한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이 밖에도 임신 기간 2시간 근무 단축 제도, 육아기 유연근무제도, 자녀 입학 돌봄 휴직제도 등 여성 및 모성보호 복지제도를 운영하며 2014년부터 10년간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기업 인증’도 유지하고 있다.

한훈민 신세계아이앤씨 인사담당 상무는 “신세계아이앤씨는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 실력주의를 기반으로 임직원이 주도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과 조직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선진적인 근로 문화를 확대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