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주요 계열사, 동반성장지수 '최우수∙우수' 등급 획득

  • 기자명 김혜리 기자
  • 기사승인 2023.09.18 17: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그룹은 동반성장위원회(동반위)가 발표한 지난해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한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이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작년 11월 한화로 합병된 한화 건설부문은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동반성장지수는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 촉진을 목적으로 이들의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해 계량화한 지표다. 이 지수는 동반위의 '동반성장 종합평가'와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의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결과를 동일 비율(50:50)로 합산 후 ▲최우수 ▲우수 ▲양호 ▲보통 ▲미흡의 5개 등급으로 부여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또한 이번 평가 중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에서는 한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 3개 사가 최우수 등급을 획득해 협력사와의 공정한 거래관계를 확립한 점에 대해 크게 인정받았다.

한화 로고. 출처=한화 
한화 로고. 출처=한화 

한화는 협력사를 위한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중소기업의 핵심 기술 보호를 위한 '기술자료 임치 지원', 협력사 임직원의 휴가비를 지원하는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협력사 귀책으로 발생한 원자재의 손실비용을 줄여주는 '원자재 손실 비용 감면 제도' 등 협력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협력사가 필요로 하는 지원이 무엇인지 진심으로 고민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동반성장 활동을 지속하다 보니 우수 등급 획득이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의 든든한 상생파트너로 다양한 동반성장 활동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