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별 추가 적립 이벤트… “‘스타벅스 리워드’ 론칭 12주년 기념”

  • 기자명 이나라 기자
  • 기사승인 2023.09.20 16: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스타벅스 리워드’ 멤버십 론칭 12주년을 맞아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간 별 추가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스타벅스 코리아)
(사진제공=스타벅스 코리아)

2011년부터 시작된 스타벅스 리워드는 스타벅스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하는 고객들에게 별 적립을 비롯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차별화된 멤버십 제도다. 올해 초 기준 이용자가 1000만 명을 돌파하며 스타벅스의 대표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행사는 모든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등급(▲웰컴 ▲그린 ▲골드)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 별을 6개 이상 11개 이하 모은 고객은 추가 별 6개를 얻을 수 있으며, 별을 12개 이상 모은 고객은 추가로 별 12개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매장에서 파트너에게 주문하거나 스타벅스 앱 사이렌 오더를 통해 주문해 별을 적립해야 한다.

또한, 개인 컵을 이용해 에코별을 1개 이상 모아야 한다. 스타벅스는 최근 친환경 소비 문화 확산에 발맞춰 에코별을 적립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이번에 처음으로 이벤트에 에코별 적립을 포함했다고 밝혔다.

실제로 스타벅스에서는 개인 컵 이용량이 매년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스타벅스 전체 회원 3명 중 1명은 에코별을 적립한 이력이 있으며, 올해 1~8월 기준 에코별을 모은 회원은 평균 10회 적립한 것으로 나타났다.

환경 보호 인식이 강화된 데다, 스타벅스가 음료 할인 혜택을 기존 300원에서 400원으로 대폭 강화하고, 에코별 10개 적립 시 5개를 추가로 지급하는 등 강력한 리워드 혜택을 제공한 효과를 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스타벅스 김범수 마케팅담당은 “스타벅스 리워드 가입자가 날로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점을 고려해 고물가 시대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별 추가 적립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고객 니즈에 맞춘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차별화된 혜택을 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