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150만 잔 팔린 ‘트렌타’ 사이즈 음료 상시 판매한다

  • 기자명 이나라 기자
  • 기사승인 2023.10.04 15: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이달부터 트렌타 음료 3종(▲콜드 브루 ▲아이스 자몽 허니 블랙 티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드 스타벅스 리프레셔)을 상시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제공=스타벅스 코리아)
(사진제공=스타벅스 코리아)

트렌타는 스타벅스가 대용량 음료 인기 트렌드에 맞춰 지난 7월 20일 아시아 최초로 선보인 상품으로, 기존 가장 큰 용량의 음료인 벤티(591ml) 사이즈보다 약 1.5배 큰 크기의 음료다.

스타벅스가 당초 9월까지 판매하기로 했던 트렌타를 상시 판매로 전환한 배경은 한정 기간 판매가 예고된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해당 상품이 꾸준한 수요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트렌타는 판매 시작 75일째인 이달 2일까지 누적 판매량 150만 잔을 넘어섰다. 이는 하루 평균 2만 잔 이상 판매된 셈이다. 스타벅스가 올해 선보인 시즌 음료 중 가장 뜨거운 인기다.

스타벅스는 겨울철 아이스 음료의 매출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할 때, 아이스 음료들로 구성된 트렌타의 인기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지난해 겨울 아이스 음료 매출 비중은 전년 대비 10%P 높아진 76%를 기록했다.

또한, 스타벅스가 최근 3년간 음료 용량별 판매 비중을 살펴본 결과 숏, 톨 사이즈 대비 상대적으로 큰 용량인 그란데, 벤티 사이즈의 판매 비중이 늘고 있는 만큼 이번 트렌타 상시 판매는 대용량 음료 매출 비중을 한층 더 끌어올릴 것으로 분석된다.

스타벅스 이명훈 음료팀장은 “트렌타는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춘 상품으로 높은 가성비를 앞세워 출시 초기부터 현재까지 꾸준한 인기를 보인 점을 반영해 상시 판매를 결정했다"라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고객 의견을 경청해 더 많은 고객들이 스타벅스에서 새로운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