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카운트다운 인 프랑스’… 싸이, 태민, 에이티즈, 제로베이스원 등 참여

  • 기자명 이나라 기자
  • 기사승인 2023.10.10 15: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 ENM이 음악전문채널 Mnet의 K POP 차트 쇼 ‘엠카운트다운’이 오는 10월 15일(현지 시각) 프랑스에서 진행된다고 10일 밝혔다.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유럽 최대 규모의 공연장 ‘파리 라데팡스 아레나’에서 열리는 ‘엠카운트다운 인 프랑스’에는 ▲에이티즈 ▲드림캐처 ▲엘즈업 ▲K-타이거즈 ▲NCT DREAM ▲싸이 ▲셔누 X 형원(몬스타엑스)▲태민 ▲트레저 ▲제로베이스원 등 총 10팀의 글로벌 아티스트들이 참여한다. 진행은 엠카운트다운의 MC인 제로베이스원의 리더 성한빈이 맡는다.

(사진제공=CJ ENM)
(사진제공=CJ ENM)

‘엠카운트다운 인 프랑스’에서는 K-POP 아티스트와 팬덤이 함께 무대를 만드는 ‘드림스테이지’가 진행될 예정이다. 드림스테이지는 매해 ‘KCON’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시그니처 콘텐츠로, K-POP을 사랑하고 춤을 사랑하는 이들 대상으로 현장 오디션을 거쳐 아티스트와 함께 무대를 꾸밀 기회를 부여한다.

이번 드림스테이지 곡은 제로베이스원의 ‘New Kidz on the Block(뉴 키즈 온 더 블록)’이다. 9명의 멤버와 팬들이 함께 무대를 장식하며 K-POP 팬들은 물론 아티스트에게도 잊지 못할 시간을 선사할 전망이다.

(사진제공=CJ ENM)
(사진제공=CJ ENM)

오직 ‘엠카운트다운 인 프랑스’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무대도 마련된다. 글로벌 팬들이 직접 뽑은 ‘The Most Loved K-POP’을 Mnet ‘퀸덤퍼즐’을 통해 결성된 그룹 엘즈업만의 스타일로 선보이는 K-POP 커버 무대가 진행된다. 이 밖에도 세계적인 태권도 퍼포먼스 그룹 K-타이거즈와 에이티즈가 협업해 K-POP과 태권도의 조화로운 퍼포먼스를 펼치는 K-CULTURE 무대도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엠카운트다운 인 프랑스’ 개최를 기념해, 현지 시각 10월 8일부터 약 일주일간 파리 주요 관광지 내에 K-POP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K-POP 팝업 카페가 운영되는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참여형 콘텐츠도 제공된다.

CJ ENM 심준범 음악콘텐츠사업본부장은 “CJ ENM만의 독보적인 무대 기술력과 기획력을 바탕으로 K-POP 과 K-CULTURE가 접목된 SHOW를 선보임으로써 한국 고유의 정서와 문화를 파리 전역에 알리고 음악으로 연대하는 축제의 장을 만들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