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유통군, 여성인력 고용 유지 및 인재 육성 나선다

  • 기자명 이나라 기자
  • 기사승인 2023.10.17 15: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 유통군은 여성고용유지 및 여성친화적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16일 종로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종로새일센터)와 '여성고용유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 지정기관인 종로새일센터는 재∙구직여성 대상 직업상담, 교육훈련, 취업지원 등의 종합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사진제공=롯데쇼핑)
(사진제공=롯데쇼핑)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 유통군은 종로새일센터와 함께 경력단절 예방, 재직여성 경력 개발 등 여성고용유지를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을 모색하고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여성인력이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도 체결했다. 롯데 유통군은 여성리더 워크숍, 그룹코칭 프로그램, 리더십 프로그램 등을 진행해 여성핵심인재를 지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해당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여성리더 코치를 양성해, 여성리더 배출에 힘쓸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롯데 유통군은 여성인재의 채용 및 여성리더 육성을 더욱 활성화하고, 종로새일센터는 재직 여성의 고용 유지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홍철 롯데 유통군HQ 인사혁신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여성리더 육성과 여성친화적 조직문화 조성에 더욱 힘쓸 것”이며, “롯데 유통군 조직 내 다양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