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뽑은 최고의 영화는?… CGV, 명작 기획전 ‘씨네 AI그널’ 진행

  • 기자명 이나라 기자
  • 기사승인 2023.10.23 17: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GV는 AI가 가을을 맞아 관객의 호응이 가장 좋을 것으로 예상한 영화 4편을 모은 AI 추천 명작 기획전 ‘씨네 AI그널’을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제공=CGV)​
​(사진제공=CGV)​

이번 기획전 상영작은 CJ AI 센터와 협업해 관객의 관람 패턴, 계절과 지역 특성, 작품별 데이터를 고려해 선정했다. CJ AI센터는 2022년 4월 개소해 CJ그룹의 AI 허브 역할을 담당하며, 양질의 빅데이터를 통해 고객의 행동 양식을 분석하고 더 나은 경험과 서비스를 제안하고 있다.

앞서 올해 3월 처음으로 AI를 활용해 진행된 ‘우리동네 명작 기획전’은 동시기 전체 평균 객석율을 크게 뛰어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사진제공=CGV)
(사진제공=CGV)

이번 기획전에서 선보이는 작품은 영화 ▲그녀 ▲라라랜드 ▲신세계 ▲암살 등 총 4편이다. ‘그녀’는 CGV용산아이파크몰을 비롯한 전국 11개 극장에서, ‘라라랜드’, ‘신세계’, ‘암살’은 전국 21개 극장에서 상영된다. 기획전의 티켓 가격은 1만원이다.

CGV 문병일 데이터전략팀장은 “지역 상권을 중심으로 분석한 ‘우리동네 기획전’에 이어 계절적 특성까지 고려한 ‘AI 추천 명작 기획전’을 선보인다”며 “CGV는 앞으로도 다양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