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형 그림부터 독도 굿즈까지"… GS25, 독도의 날 다양한 프로젝트

  • 기자명 이나라 기자
  • 기사승인 2023.10.25 15: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가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기념해 ‘독도와 독도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문화 예술산업과의 이색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편의점의  트렌드에 발맞춘 시도다.

GS25는 독도에 대한 전 국민적인 관심 독려와 영토 수호에 대한 다짐을 담아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독도 그림 제작을 시작으로, 독도 팝업스토어 운영과 독도문방구 협업, 독도박물관 기증 등의 활동을 통해 다양한 독도 콘텐츠를 선보인다.

(사진제공=GS리테일)
(사진제공=GS리테일)

먼저 일러스트레이터 김승배 작가와 협업해 가로 약 3m, 세로 약 2m에 이르는 초대형 독도 그림 ‘Once Upon a Time’을 제작했다. 작가는 독도 자연환경의 아름다움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그림에 전설 속의 바다사자 ‘강치’를 중심으로 여러 독도 해양 생물들과 91개의 크고 작은 섬들을 배치했다. 자세한 드로잉 과정은 GS25 공식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글로벌 고객들에게도 전달될 예정이다.

25일부터는 일주일간 서울 성수동 ‘메타그라운드’에서 독도를 테마로 한 팝업스토어도 함께 운영한다. 메타그라운드는 메타팩토리에서 운영하는 신규 공간 플랫폼이다.

팝업스토어 한쪽에는 독도의 생생한 현장감과 분위기를 연출한 미디어 아트존을 마련했다. 대형 커브드 미디어 월(Curved media Wall)을 활용해 메타팩토리에서 자체 제작한 미디어아트 파도 영상을 상영하고 동시에 미디어 월 전면에 협업 작품 ‘Once Upon a Time’을 전시하여 마치 눈앞에 독도가 펼쳐지는 듯한 순간을 선사한다.

(사진제공=GS리테일)
(사진제공=GS리테일)

또한, 독도 기념품을 제작하는 울릉도 로컬기업 독도문방구와의 협업은 팝업스토어 내 굿즈존에서 진행된다. 이 밖에도 독도의 해양 생물들과 희귀 식물을 모티브로 한 기념품을 전시하고 SNS 이벤트를 통해 독도 강치 인형, 독도 유리컵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GS25는 향후 국내 유일의 영토박물관인 독도박물관에 ‘Once Upon a Time’을 기증하며 이번 프로젝트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김효진 GS리테일 프로모션파트 매니저는 “GS25는 독도의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는 활동들을 매년 다양하게 기획하고 있다”며 “특히 올해부터는 나라 사랑이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GS25의 재미있는 브랜드 이미지와 맞게 트렌디한 콘텐츠로 재해석해 선보이며 잘파세대까지 아우르는 컬쳐 리테일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