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년가게∙백년소공인 성장 돕는다"… 롯데온, ‘2023 동행축제’ 진행

  • 기자명 이나라 기자
  • 기사승인 2023.08.30 14: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온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8월 30일부터 다음 달 27일까지 '2023 동행축제'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제공=롯데온)
(사진제공=롯데온)

롯데온은 앞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 온라인 판로지원 사업’ 공모를 통해 협업 플랫폼으로 선정돼 이번 기획전을 진행하게 됐다. 최근 경기 불황과 높은 물가, 인건비 상승 등이 겹치며 소상공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 등 소상공인의 성장을 돕기 위함이다.

롯데온은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 상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전 진행, 배너 제작, 메인 페이지 노출, 홍보 영상 제작, 광고 집행 등을 진행하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판매 활성화를 위한 할인 쿠폰 및 경품 등 프로모션 비용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2023 동행축제’는 롯데온에 입점해 있는 소상공인 셀러의 100여 개 우수 상품을 모아 소개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백년가게와 백년소공인은 각 30년, 15년 이상 명맥을 이어오며,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우수성과 성장 가능성 등을 높게 평가해 공식 인증한 점포다.

대표적으로 40년 전통의 '신포시장 신포순대 순대곱창볶음’, 2대째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광천우리맛김 광천우리재래식탁김’ 등이 있다. 롯데온은 행사 참여자들에게 25%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고객 참여 댓글 이벤트를 진행해 50명에게 2만 원 상당의 기프티콘도 증정한다고 밝혔다.

롯데온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지원을 받아 기획전 종료 후에도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 성장을 위한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9월 동행축제 이후 연말까지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의 상품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12월 동행축제 기간에는 인기 상품을 선정해 직접 관련 상품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단'도 운영할 예정이다. 더불어 MD가 직접 상품을 체험하는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는 등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 상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도 적극 힘쓸 예정이다.

김동근 롯데온 셀러커뮤니케이션팀장은 "최근 고물가 및 인건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늘고 있다는 점을 반영해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을 돕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이들 상품의 우수성을 고객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전, 광고, 홍보영상 제작 등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하고, 판매 활성화를 위해 할인 및 고객 참여 이벤트 등 풍성한 혜택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