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카카오톡 ‘동네소식’ 입점… 개별 점포 O4O 마케팅 강화한다

  • 기자명 이나라 기자
  • 기사승인 2023.10.18 15: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가 O4O(Online for Offline) 시너지 확대를 위해 카카오의 새로운 로컬 기반 서비스인 카카오톡 ‘동네소식’에 입점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제공=GS리테일)
(사진제공=GS리테일)

‘동네소식’은 카카오톡 사용자의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동네 소식과 근거리 오프라인 매장의 알림 정보를 확인하는 커뮤니티 서비스다. 지역 주민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면서 개별 매장을 홍보할 수 있는 소상공인을 위한 공간이기도 하다.

개별 비즈니스 계정에서 경영주가 직접 매장의 주요 행사와 정보를 입력해 알리고 싶은 소식을 전달한다. 해당 소식은 일평균 3000만 명이 넘게 방문하는 카카오톡 친구 탭에서 살펴볼 수 있으며, 카카오맵과 카카오톡 채널에서도 동시 포스팅된다.

GS25는 온라인으로 고객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편의점 산업에서 새로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효과를 기대하며 ‘동네소식’ 입점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점포별 마케팅이 가능해져 고객에게 매장의 할인 정보, 이벤트 소식, 신상품 소개 등을 통해 개별 점포의 경쟁력이 한층 더 향상될 것으로 보고 있다.

카카오톡 동네소식은 현재 서울 송파구, 경기 분당구, 수정구에서 베타 서비스 중이며, GS25는 해당 지역의 50여 개 매장에서 테스트 운영 중이다. GS리테일은 GS25와 GS더프레시 등 전국 1만7000여 점포가 분포되어 있는 만큼 테스트 지역 확대 및 정식 오픈 시에 동네소식과의 시너지를 더욱 기대하고 있다.

이정표 GS리테일 플랫폼마케팅부문장은 “동네 생활권을 중심으로 진정한 로컬 마케팅의 실현과 함께 고객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는 혁신적인 모범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더 나은 서비스와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유기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O4O 서비스를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