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 휴가 잡아라… 유통업계, 여름 휴가철 준비 활발

  • 기자명 이나라 기자
  • 기사승인 2023.05.31 16: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에도 30도를 웃도는 날씨에,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여름을 맞아 이른 휴가를 떠나려는 수요가 많아지고 있다. 여기에 올여름 더위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전통적인 여름 휴가철인 7~8월을 피해 6월 휴가를 계획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유통업계는 이러한 ‘이른 휴가’ 수요를 겨냥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백화점)
(사진제공=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이번 달(5월 1일~25일) 선글라스와 수영복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각 20% 이상 늘어나고, 여행용 캐리어 매출은 같은 기간 50%나 증가하는 등 5월부터 여름휴가 관련 상품을 찾는 수요가 지속 증가하는 추세라고 밝혔다. 이에 오는 6월 초부터 예년보다 한 달 먼저 여름휴가 관련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오는 6월 2일부터 6일까지 ‘선글라스 클리어런스’ 행사를 진행해, 점포에 따라 ‘톰포드’, ‘몽클레르’, ‘비비안 웨스트우드’ 등의 유명 선글라스 제품들을 특가에 선보이고, 구매 금액의 최대 10%를 롯데상품권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특히, 여름 휴가철 면세점에서 많이 구매하는 화장품의 경우, 여행 전 롯데백화점에서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대규모 행사를 준비했다. 6월 1일부터 11일까지 ‘롯데 2023 상반기 뷰티 어워즈’를 열고, 스킨케어부터 색조 화장품, 향수까지 주요 뷰티 카테고리별 올해(1~5월) 롯데백화점에서 고객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인기 상품을 선정해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집에서도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리빙 행사도 다양하게 진행한다. 6월 2일부터 18일까지 ‘에어컨 페스타’를 진행해, ‘삼성전자’, ‘LG전자’, ‘위니아’의 인기 에어컨 및 제습기를 단독 특별가에 선보이고, 구매 금액의 최대 11% 상당을 롯데상품권으로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승희 롯데백화점 영업전략부문장은 “올해는 비수기에 휴가를 떠나는 고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어, 관련 행사를 기존보다 한 달 앞당겨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영업환경에 빠르게 대응해, 고객들이 원하는 행사와 프로모션을 적재적소에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사진제공=쿠팡)
(사진제공=쿠팡)

쿠팡도 빠르게 찾아온 무더위를 대비해 오는 6월 4일까지 '6월 패션 위크'를 진행한다. 패션위크는 쿠팡이 매달 첫 주에 시즌에 맞는 테마를 선정해 진행하는 주간 할인 이벤트다. 이번 행사에는 180여 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1만 3500여 개의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쿠팡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여름 스타일링 가이드’를 테마로 의류, 슈즈, 가방, 액세서리, 키즈 의류 및 잡화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아이템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또한, 트렌디한 가방과 신발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데일리 백 트렌드 BEST 3’, ‘인기 슈즈 스타일링 TIP’ 코너까지 구성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의 패션위크는 시즌에 맞는 트렌디한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행사”라며 “빠르게 찾아온 여름과 함께 본격적인 연휴 및 휴가를 앞두고 있다면, 쿠팡이 제안하는 여름 스타일링 아이템과 함께 트렌디한 룩을 완성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카카오스타일)
(사진제공=카카오스타일)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오는 6월 12일까지 여행 준비 용품 특가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그재그는 레저, 캠핑, 펫, 가구, 가전, 조명, 패브릭, 홈데코 등 라이프 상품들을 모아 판매하는 ‘라이프관‘을 지난해 8월 정식 론칭했다. 최근에는 엔데믹 시대를 맞아 여행 심리가 회복됨에 따라 고객 수요와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여행 관련 브랜드를 다수 입점시키는 등 여행 분야를 강화하고 있다.

이번 특가전에는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하며, 전 상품 무료배송과 추가 10% 할인쿠폰 혜택도 제공된다. 특가전 카테고리는 크게 캐리어와 여행용품으로 구성했다. 특가전 동안 코닥캐리어 입점 기념 캐리어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코닥캐리어와 떠나고 싶은 곳과 여행 시 꼭 챙겨가는 아이템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코닥캐리어를 증정한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6월까지 연이어 이어지는 황금연휴와 그동안 미뤄왔던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지그재그에서 모든 여행 준비를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특가전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지그재그는 트렌디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할 수 있는 상품 카테고리 확장과 고객 취향 쇼핑을 돕는 국내 독보적인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으로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