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에코 프렌즈' 액세서리 신제품 출시

  • 기자명 선정수 기자
  • 기사승인 2023.08.17 17: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친환경 가치를 담은 '삼성 에코 프렌즈' 신규 액세서리를 40여개국에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출처: 삼성전자
출처: 삼성전자

삼성 에코 프렌즈는 지난해 첫선을 보인 휴대폰 케이스, 웨어러블 스트랩 등의 액세서리로, 40% 이상의 사용 후 재료(PCM)를 포함한 재생 플라스틱 등의 소재를 적용해 삼성전자의 친환경 비전인 '지속가능한 일상'을 추구한다.

글로벌 20대 직원들로 구성된 삼성전자 퓨처제너레이션랩이 기획해 젊은 세대의 가치와 성향을 반영하고, 삼성 모바일 액세서리 파트너십 프로그램(SMAPP)을 통해 파트너사의 판로 확대를 돕는 등 상생 협력에도 기여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모바일 액세서리 업체 슬래시비슬래시와 협력해 토일렛페이퍼, 키스 해링, 스마일리를 포함한 인기 작가의 작품과 캐릭터, BTS 다이너마이트, 스트레이 키즈 등 8개 지적재산권(IP)을 적용한 55종의 액세서리를 국내에 선보인다.

고객은 갤럭시Z 플립5·폴드5, 갤럭시탭 S9, 갤럭시 워치6, 갤럭시 버즈2 프로 등 모바일 제품과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에 어울리는 액세서리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갤럭시Z 플립5 케이스의 경우 QR 코드를 통해 케이스와 어울리는 스크린 테마를 자동 적용할 수 있다

삼성 에코 프렌즈 액세서리는 삼성전자의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 슬래시비슬래시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적용 가능한 재활용 소재를 발굴하고 삼성 에코 프렌즈 액세서리를 확대해 고객과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을 함께 하고 국내외 파트너들과의 협력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