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지속가능한 원가 구조 아이디어 공모…최대 3억원 포상

  • 기자명 김혜리 기자
  • 기사승인 2023.10.05 22: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오션이 지속가능한 원가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최대 3억원의 포상금을 걸고 사내 아이디어 공모에 나섰다.

한화오션은 시황의 변화에 상관없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최근 'TOP(Total Operational Performance) 추진 TF'(추진팀)를 신설했다. 이 조직은 지속 가능한 원가 구조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재무적 성과를 이룩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라고 했다. 

이에 추진팀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최대 3억원의 포상금을 걸고 원가절감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에 나섰다.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전경. 사진=한화오션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전경. 사진=한화오션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제안, 참여, 실행 등 단계별로 포상을 진행한다. 최다 제안, 우수 제안뿐만 아니라 원가절감 과제를 실행하며 발생한 성과에 대해서도 파격적인 실행 포상을 지급한다. 한화오션은 실행 과제의 재무적 효과를 검증해 발생한 성과의 1%에 해당하는 최고 3억원까지 지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추진팀은 생산, 설계, 구매 등 회사 모든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내년 1월까지 전사 원가절감 목표를 설정하고 구체적인 과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이번 TOP 활동의 결과물이 그동안 쌓아온 세계 최고 기술력과 노하우가 유기적으로 결합해 더 큰 시너지가 발휘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한화오션은 ▲초격차 방산 ▲친환경·디지털 선박 기술 ▲해상풍력 ▲스마트야드(Yard) 등 4개 분야를 중심으로 미래 해양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하는 '글로벌 오션 솔루션 프로바이더(Global Ocean Solution Provider)'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화오션은 이러한 전략과 함께 오는 2040년 매출 30조원 이상, 영업이익 5조원 이상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