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어린이용 스마트폰 ‘ZEM폰 포켓몬에디션2’ 출시

  • 기자명 김성수 기자
  • 기사승인 2024.01.04 15: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수방진, 안심케어 등 키즈폰에 최적화된 기능과 맞춤형 패키지 제공

SK텔레콤이 키즈용 LTE 스마트폰 ‘ZEM폰 포켓몬에디션2’를 5일 출시합니다.

SKT 제공
SKT 제공

ZEM폰 포켓몬에디션2는 고객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어린이 고객에게 최적화됐습니다. 5.8인치 HD+ 디스플레이, 3350mAh 배터리, 5000만+500만 화소의 후면 듀얼 카메라, 6GB RAM과 128GB 저장공간, IP68 방수방진 지원 등의 사양을 갖췄습니다.

측면에 위치한 버튼을 5초 이상 길게 누르면 ZEM앱을 통해 등록된 보호자에게 위치가 전송되는 SOS 기능은 물론, 연락처에 없는 번호나 별도 설정한 번호의 전화와 문자를 차단하는 수신 차단 기능 등 키즈폰에 필수인 안심 케어 기능이 탑재돼, 아이들이 보이스피싱, 광고 메시지 등에 노출되는 우려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일상생활, 금융, 어학 등 다양한 방면에서 아이의 올바른 습관을 만들어가는 서비스도 기본으로 탑재했습니다. ‘ZEM앱’을 통해 사용시간 및 사용 가능 앱을 맞춤 관리할 수 있고 실시간 위치 조회, 유해 콘텐츠 차단 및 스몸비(Smombie: smartphone zombie) 방지 등의 기능도 제공합니다.

이 밖에 양치질을 통해 포켓몬을 수집하며 양치 습관을 길러 나갈 수 있는 ‘포켓몬스마일’, 아이들의 첫 금융이자 용돈 서비스로 활용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 mini’, ‘네이버 사전’, ’단어퀴즈’ 등도 선탑재 되어있습니다.

‘ZEM폰 포켓몬에디션2’의 출고가는 31만9000원이며, 전작처럼 포켓몬 캐릭터를 활용해 구성한 패키지에는 투명 케이스, 캐릭터 키링과 이니셜 파츠, 스티커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든 제품은 KC인증을 받아 어린이들이 유해물질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