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세계 최초 무선 투명 올레드 TV 공개

  • 기자명 김성수 기자
  • 기사승인 2024.01.08 18: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명·무선 기술, 4K 해상도 갖춘 세계 최초 제품
CES 2024 최고 혁신상 등 4개 부문 5개상 수상하며 기술력 입증

LG전자가 세계 최초의 무선 투명 올레드 TV를 CES 2024에서 선보입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자발광(自發光, Self-Lit) 올레드 TV로서의 뛰어난 화질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스크린 너머를 볼 수 있는 투명 올레드와 무선 AV송수신 기술을 더해 이전에 없던 새로운 시청 경험을 제공합니다.

LG전자 제공
LG전자 제공

전원을 껐을 때 투명한 유리처럼 스크린 너머를 볼 수 있어 개방감은 물론 주변 인테리어와 조화도 뛰어나며, 무선 AV송수신 기술로 투명 스크린 주변에 전원 외 모든 선을 없애 미니멀리즘을 구현하고, 설치 장소의 제약을 줄였습니다.

또, ‘투명 모드’와 ‘블랙 스크린 모드’ 두 가지 화면 모드를 통해 맞춤형 시청경험을 제공합니다. ‘투명 모드’는 다른 TV에서 느끼지 못한 입체감을 제공하며, ‘블랙 스크린 모드’에서는 77형·4K 해상도 올레드의 우수한 화질로 영화, 게임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LG전자 제공
LG전자 제공

특히 AI 성능을 강화한 올레드 전용 화질/음질 엔진 ‘알파11 프로세서’와 출시 10주년을 맞은 LG전자 스마트TV 플랫폼 webOS는 투명 올레드 T의 장점을 더욱 부각하도록 했습니다. 올레드 T 전용 webOS 홈화면에서는 콘텐츠 추천 페이지 등을 별도로 분리해 한 화면에 표기하는 정보량을 줄여 더 간결해졌으며, 알파11 프로세서는 기존 알파9 대비 4배 강력해진 AI 성능을 기반으로 그래픽 성능이 70% 향상되고, webOS 앱 프로세싱 속도 또한 30% 빨라졌습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CES 2024 최고 혁신상을 비롯, ▲영상 디스플레이(Video Displays) ▲영상·화질 처리(Digital Imaging/Photography) ▲내장기술(Embedded Technologies) ▲콘텐츠&엔터테인먼트(Content&Entertainment) 등 4개 부문에서 총 5개 상을 받으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올해 안에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