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삼성전자,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70종

  • 기자명 선정수 기자
  • 기사승인 2023.05.16 13: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에너지 효율성을 강화한 프리미엄 김치냉장고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신제품을 16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출시되는 비스포크 김치플러스는 4도어 제품 27종을 비롯해 3도어 제품 15종, 1도어 제품 11종, 뚜껑형 제품 17종 등 모두 70종이다.

전기요금 인상으로 가계 부담이 커진 가운데 이번 신제품은 에너지 효율성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4도어 신제품 중 10개 모델은 에너지 고효율 기술을 적용해 이달부터 상향 조정된 김치냉장고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1등급을 획득했다. 3도어와 1도어, 뚜껑형을 포함하면 1등급 제품은 모두 40개 모델이다.

출처: 삼성전자
출처: 삼성전자

특히 최대 용량인 586L(리터) 제품은 1등급 최저 기준보다 에너지 효율이 약 10% 더 우수한 '고효율 에너지 절감' 모델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냉장고 핵심 부품인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와 냉각 사이클을 운전 조건에 따라 효율적으로 동작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고성능 진공 단열재를 업그레이드해 단열 성능을 향상하는 등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는 기술도 적용됐다.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의 'AI 절약모드' 기능을 활용하면 김치냉장고의 컴프레서를 최적으로 제어하며 에너지 사용량을 추가로 줄일 수 있다. 비스포크 김치플러스의 특징인 차별화된 냉장 기술과 맞춤 보관 기능은 그대로 유지했다.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4도어는 설정한 온도에서 섭씨 ±0.3도 이내 편차를 유지해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해주는 '초정온 메탈쿨링 시스템'이 특징이다.

밀폐력이 뛰어나고 기체 투과도는 낮아 효모 발생이 적은 메탈 김치통으로 김치를 더 오랫동안 맛있게 보관할 수 있다. 김치뿐 아니라 육류와 생선, 뿌리채소, 곡물, 와인까지 맞춤 보관할 수 있는 23개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이준화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앞으로도 김치냉장고에 대한 시장과 소비자의 요구를 제품에 선제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