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부드럽게 끝까지 닫히는 문

  • 기자명 선정수 기자
  • 기사승인 2023.05.19 16: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 27종 출시

분명히 닫는다고 닫았는데 돌아보면 열려있다. 확실히 닫는다고 손목 스냅을 좀 사용하면 쾅 소리가 난다. 저러다 쓰러지는 것 아닌가 모르겠다. 냉장고 이야기다. 냉장고 문닫힘 때문에 고민하는 분이라면 눈 여겨 볼 만한 제품이 나왔다.

출처: LG전자
출처: LG전자

LG전자는 19일 냉장고 문을 부드럽게 닫아주는 '오토 클로징' 기능을 탑재한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 신제품 27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 나오는 냉장고 상단에는 오토 클로징 기능이 적용돼 문을 닫히기 직전까지만 밀면 충격 없이 자동으로 부드럽게 문이 닫힌다. 냉장고 문이 덜 닫히는 바람에 전기사용량이 늘거나 음식이 상하는 것도 예방할 수 있다. 문 덜 닫혔다고 띵띵거리는 소리 안 들어도 된다.

에너지 효율을 높여주는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도 적용됐다. 신제품 27개 모델 중 13개 모델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이다.

출처: LG전자
출처: LG전자

또 신제품 상단에 액정표시장치(LCD) 화면을 적용해 냉장고 설정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버튼을 통해 간편하게 냉장실, 냉동실의 온도 등을 설정할 수 있다. LCD 화면을 통해 냉장고에 장착된 정수기 필터 교체 시기도 알려준다

신제품의 오른쪽 상단 문에는 거울로도 활용할 수 있는 미러 글라스 디자인을 적용했다. 도어를 두 번 두드리면 냉장고 문을 열지 않고도 내부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는 원형 얼음인 크래프트 아이스(Craft ice)를 즐길 수 있는 얼음정수기, 노크온 등 취향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LG 씽큐 앱으로 스마트케어+ 기능을 사용하면 인공지능이 사용 패턴을 분석해 새벽 등 사용이 적은 시간에는 절전모드로 알아서 동작한다. 신제품은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로 새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업(UP)가전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