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ISEC2023 참가

  • 기자명 김혜리 기자
  • 기사승인 2023.09.19 15: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최대 '국제 사이버 보안 콘퍼런스'
IT, OT 보안솔루션 선보여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DDI)은 오는 20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7회 국제 시큐리티 콘퍼런스(ISEC 2023)'에 참가해 사이버 보안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ISEC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사이버 보안 콘퍼런스다. ISEC는 사이버 보안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사이버 보안부터 융합보안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이슈를 논의하는 행사다. 올해에는 국내외의 약 200개 기관과 기업이 참가한다.

제17회 국제 시큐리티 콘퍼런스(ISEC) 2023에 참가한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DDI) 부스 전경. 사진=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제17회 국제 시큐리티 콘퍼런스(ISEC) 2023에 참가한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DDI) 부스 전경. 사진=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이번 콘퍼런스에서 DDI는 사이버 보안 파트너사인 사이버리즌, 클래로티와 공동으로 부스를 꾸리고, 정보기술(IT) 및 운영기술(OT) 보안 솔루션을 소개한다.

IT 보안 솔루션은 ▲컴퓨터, 모바일, 서버 등에서 발생하는 악성행위를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분석 및 대응하여 피해확산을 막는 '엔드포인트 탐지·대응(EDR, Endpoint Detection and Response)' 솔루션 ▲EDR을 기반으로 위험 탐지 및 대응을 직접 제공하는 '관리형 탐지·대응(MDR, Managed Detection and Response)' 솔루션 ▲랜섬웨어, 파일리스 등 다양한 종류의 악성코드를 차단할 수 있는 '차세대 백신(NGAV, Next-Generation Antivirus)' 솔루션 등이다.

특히 EDR 솔루션은 지난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호환성' 등 9가지 요소를 평가해 소프트웨어 품질을 증명해 주는 국가 인증 제도인 'GS(Good Software)' 인증에서 최고 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 또 올해 8월에는 해외 보안 솔루션 최초로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되기도 했다.

OT 보안 솔루션은 ▲'고객사의 보안 취약점(CVE, Common Vulnerabilities and Exposures)' 점검 ▲OT 보안 표준 지침에 근거한 원격 관리 및 원격 제어 제공 ▲네트워크를 6단계로 구조화한 퍼듀모델(Purdue Model) 적용 및 직관적 모니터링 등 OT 보안에 필수적인 3가지 사항을 모두 지원하는 업계 유일 솔루션이다.

DDI 관계자는 "DDI는 IT와 OT 보안 솔루션을 각 계열사에 적용해 본 후, 우수사례를 대외사업으로 확장하는 라이트하우스(Lighthouse) 전략을 활용함으로써 사업성을 높이고 있다"면서 "이번 전시회에서 국내 기업에 DDI 사이버 보안 솔루션의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