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외국인 방문객 대상 해외앱 연동 서비스 시작

  • 기자명 김혜리 기자
  • 기사승인 2023.10.05 22: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 T 앱과 해외 슈퍼앱 이용자를 연결해 5일부터 본격적으로 국내 방문 외국인 대상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정부가 선포한 '2023-2024년 한국방문의 해' 추진을 위한 민관협의체 'K-관광 협력단'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국내 대표 모빌리티 플랫폼으로서 외국인의 택시 이용 불편함을 해소하고 결제 편의성을 높여 정부와 지자체의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동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카카오모빌리티 국내 방문 외국인 대상 해외앱 연동 서비스 시작 포스터. 출처=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 국내 방문 외국인 대상 해외앱 연동 서비스 시작 포스터. 출처=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가 구축한 '글로벌 연동 체계'는 해외 앱을 통해 발생하는 이용자 수요와 카카오 T 앱의 공급자망을 연결하는 형태다. 글로벌 모빌리티 중개 플랫폼 '스플리트(Splyt)'의 기술이 적용됐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우선 국내 유입 확대가 본격화되고 있는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카카오 T 벤티와 블랙 차량을 호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또 카카오모빌리티는 향후 동남아, 일본, 유럽 등의 현지 앱으로 연동 가능한 해외 앱 등 서비스들을 차례대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5일부터 외국인 방문객들이 별도의 앱 설치나 가입 인증 절차 없이 자국에서 쓰던 앱에서 자국 언어를 이용해 카카오 T 벤티와 블랙 차량을 호출할 수 있게 된다. 해당 서비스는 기사와 승객 간의 소통을 위해 실시간 자동번역이 제공되고, 이용 요금은 해외 앱에 등록된 결제 수단을 통해 자동으로 결제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외국인 관광객의 이용 편의를 위해 고객센터에 외국어 상담이 가능한 인력을 배치하고, 향후 브랜드 택시 크루를 대상으로 외국어 교육도 진행해 원활한 서비스 정착에 힘쓸 예정이라고 했다. 

카카오모빌리티 류긍선 대표는 "외국인 방문객 대상 차량호출 서비스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의 이동 편의 높이는 것은 물론, 국내 택시 업계의 영업 기회 확대에도 도움이 되고자 한다"라며 "모빌리티 플랫폼으로서 국내 관광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해서 모색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