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최애 이모티콘 찾기' 프로모션 진행

  • 기자명 김혜리 기자
  • 기사승인 2023.10.17 15: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가 다음 달 6일까지 약 3주간 '최애 이모티콘 찾기 프로모션(최애 이모티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애 이모티콘 찾기 프로모션은 토너먼트 게임 방식으로 이용자가 최고로 애정하는 이모티콘을 찾아볼 수 있는 이벤트다.

토너먼트 게임은 1라운드부터 결승까지 총 4라운드로 이루어졌다. 이용자는 라운드별로 제시되는 두 개의 이모티콘 중 하나를 선택하며 최애 이모티콘을 찾아볼 수 있다. 토너먼트 후보로 나오는 이모티콘은 랜덤으로 등장하며 게임을 할 때마다 다른 이모티콘을 만날 수 있다.

최애 이모티콘 찾기 참고 이미지. 출처=카카오

홍보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우선 카카오의 정기 구독 서비스인 '이모티콘 플러스' 미구독자에게는 이모티콘 플러스를 일주일간 이용할 수 있는 체험권이 증정되며, 7일간의 체험이 종료되기 전 참여자 전원에게 이모티콘 플러스 1개월 이용권이 지급된다.

이모티콘 플러스 구독자의 경우 홍보에 참여해 최애 이모티콘을 찾은 후 이모티콘 플러스의 플러스 다운로드 기능을 통해 최애 이모티콘을 내려받을 수 있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공유 이벤트도 준비했다. 최애 이모티콘을 찾은 이용자가 '#최애 이모티콘 찾기' 해시태그와 함께 프로모션 결과를 SNS에 공유하고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1만 명의 이용자에게 '이모티콘 플러스 1개월 이용권'을 증정한다.

카카오 디지털아이템팀 조연주 파트장은 "이용자가 좋아하는 이모티콘을 발견하고 사용해 보는 과정을 통해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이용자의 카카오톡 대화를 풍성하게 하고 창작자 생태계가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