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메의 문단속' 인기에… 롯데시네마, 신카이 마코토 감독 기획전 진행

  • 기자명 이나라 기자
  • 기사승인 2023.04.18 12: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0(목)부터 25(화)까지 '너의 이름은', '날씨의 아이', '초속5센티미터' 상영   

롯데시네마가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의 인기에 힘입어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영화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제공=롯데시네마)
(사진제공=롯데시네마)

최근 <스즈메의 문단속>의 인기가 이어지면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전작들이 재조명받고 있다. 이에 롯데시네마는 관객들의 요구에 맞춰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신카이 마코토’ 기획전을 진행한다.

롯데시네마에 따르면,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노원, 광복을 비롯한 총 31개 극장에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영화 3편이 상영될 예정이다. 상영작은 국내에서 382만 관객을 동원하며 신드롬을 불러일으켰던 <너의 이름은>과 도시에 온 가출 소년과 하늘을 맑게 하는 소녀의 이야기를 담은 <날씨의 아이>, 첫사랑의 아련함을 그린 벚꽃 이야기 <초속 5센티미터>이다. 특별 기획전 관람료는 1만원이다.

특히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건대입구, 센텀시티, 수원에서는 국내 최대 LED 스크린 상영관에서 기획전이 진행된다. LED 스크린은 자체적으로 발광하는 방식으로 무한대 명암비 구현이 가능해 더 풍부하고 정확한 색상을 표현할 수 있다. 롯데시네마는 또, 기획전 작품을 관람한 관객에게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캐릭터가 그려진 각종 굿즈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시네마 프로그램팀 이준호 팀장은 “애니메이션의 세계적인 거장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작품을 극장에서 보고 싶은 관객들의 니즈에 맞춰 준비했다.”며 “스페셜 굿즈 또한 롯데시네마에서만 간직할 수 있는 상품들로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사랑 바란다.”고 전했다.

 

(출처=네이버 영화)
(출처=네이버 영화)

한편,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은 14일 기준 누적 관객 수 448만 2000여 명을 동원하며 종전 1위였던 ‘더 퍼스트 슬램덩크’(446만 9000여 명)의 기록을 갈아치웠다. 이는 역대 일본 영화 흥행 1위 성적이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우연히 재난을 부르는 문을 열게 된 소녀 ‘스즈메’가 일본 각지에서 발생하는 재난을 막기 위해 필사적인 문을 닫아가는 이야기를 다룬 애니메이션 영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