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증권, 자동주문 → '주식 모으기'로 서비스 개편

  • 기자명 김혜리 기자
  • 기사승인 2023.10.17 15: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페이증권이 원하는 종목을 지정한 시점과 주문 단위에 맞춰 정기적으로 구매하는 '자동주문'을 '주식 모으기'로 개편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용자 니즈를 반영한 이번 서비스 개편을 통해 적립식 투자 시 편의를 높이는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된다.

먼저, 자동 투자 주기 선택지를 넓혔다. 기존 매월 또는 매주 설정할 수 있었던 자동 투자 주기를 메일로도 설정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투자 주기를 좁혀 투자 위험을 분산시키는 등 투자 상황에 따라 보다 자유롭게 기간을 설정하고 투자할 수 있게 됐다.

금액 단위 자동 주문도 가능해진다. 1주 단위로 투자하는 수량 구매뿐 아니라 원하는 금액을 설정해 소수점으로도 구매할 수 있다. 상대적으로 가격 부담이 큰 미국 우량주를 소액으로도 정기적인 투자를 할 수 있어 사용자 투자 경험의 폭을 넓혔다. 현재 수량 단위와 금액 단위 구매 방식을 모두 지원하는 적립식 투자 서비스는 카카오페이증권이 유일하다.

카카오페이증권 자동주문, ‘주식 모으기’로 서비스 개편 이미지. 출처=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증권 자동주문, ‘주식 모으기’로 서비스 개편 이미지. 출처=카카오페이

주식 모으기는 카카오페이증권 내 국내외 주식 전 종목에 대해 이용할 수 있다. 원화 최소 1000원부터 최대 1억 원까지, 달러 최소 1달러부터 최대 10만 달러까지 정기 구매를 설정할 수 있다. 투자 시 이용하는 계좌에 대해 잔액이 부족하더라도 별도로 입금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자동으로 부족한 금액만큼 최대 200만 원까지 충전되어 매우 편리하다.

카카오페이증권 주식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 누구나 17일 오후 6시부터 새롭게 개편된 주식 모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페이 앱 내 주식 서비스 '시장' 탭이나 카카오톡 페이홈 내 '주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출범 이후 '동전 모으기'와 같이 소액으로도 꾸준히 할 수 있는 새로운 투자 문화를 만들어 왔듯, 이번 주식 모으기를 통해 주식 투자에서도 사용자 투자 경험의 폭을 넓히고자 했다"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소액으로도 쉽고 편리하게 자산관리를 할 수 있는 건전한 투자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