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스퀘어, 넥스트라이즈서 '알스퀘어 애널리틱스' 성황리 공개

  • 기자명 김혜리 기자
  • 기사승인 2023.06.02 14: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균 대표, 사업 소개 및 알스퀘어 애널리틱스 시연

아시아 기업 최초의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 솔루션 '알스퀘어 애널리틱스'가 국내 최대 스타트업 행사인 넥스트라이즈에서 큰 관심을 받았다.

상업용 부동산 종합 기업 알스퀘어는 지난 1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넥스트라이즈 2023에서 알스퀘어 애널리틱스 데모 버전을 최초로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상업용 부동산 시장 공급·임대·매매 정보를 지도상에 구현해 이용자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왼쪽부터) 이용균 알스퀘어 대표와 김주현 금융위원회 위원장, 백혜련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장, 강석훈 산업은행 회장. 사진=알스퀘어 

이날 알스퀘어 부스에 ▲백혜련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장 ▲김주현 금융위원회 위원장 ▲강석훈 산업은행 회장 ▲구자열 무역협회 회장 ▲성상엽 벤처기업협회장 등이 방문해 이용균 알스퀘어 대표로부터 사업 현황과 서비스를 소개받았다.

상업용 부동산 분석 솔루션 '알스퀘어 애널리틱스'. 이미지=알스퀘어 

알스퀘어 애널리틱스는 기존 서비스들이 매매 위주의 정보를 담은 것과 달리 ▲공급 추이 ▲임대 동향 ▲권역별 임대료 ▲공실률 ▲거래 사례 등 과거와 현재의 공급·임대·매매 정보를 모두 지도상에 표시한다.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추후 물류센터 시장 정보도 체계적으로 분류∙정리해 담을 예정이다.

이용균 알스퀘어 대표는 "직접 현장을 찾아 전수조사한 데이터를 토대로 임대차부터 매입 매각 자문·자산관리·데이터 애널리틱스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